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XP 오디오 장치 없음 해결하기

by 봉잡스 2012. 10. 18.

위 증상은 포맷 후 자주 발생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만.. 갑자기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할 경우 가장 우선적으로 확인해보고 시도해보아야할 2가지 부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드라이버 설치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은 하단의 링크해놓은 '3DP_Chip' 사용법을 참고해보세요.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1. 윈도우 오디오 서비스가 꺼진 경우


XP 오디오 장치 없음 문제가 발생했을때, 간혹 'Windows Audio' 서비스가 중지 상태로, 꺼져있는 것이 원인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서비스 상태를 다시 재시작 해주셔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 >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로 이동하셔서, 'Windows Audio' 혹은 'Plug and Play' 의 서비스의 상태가 '중지' 로 설정되어 있다면, 시작으로 설정을 변경해줍니다.


2. 사용설정에서 '이 장치 사용 안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등잔 밑이 어둡다고 하죠.. 간혹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가 '이 장치 사용 안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시작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로 이동, 혹은 바탕화면 우측하단에 있는 스피커 모양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등록정보를 클릭해주세요. 



2. 위와 같은 창이 열리면 오디어 장치 없음을 해결하기 위해 우측 하단의 '속성(R)'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일반 탭에서 '이 장치 사용 안함'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이 장치 사용'으로 변경해줍니다. 


이상입니다. XP 오디오 장치 없음 해결하기, 도움 되셨나요?


그래도 해결이 안나신다면 하단의 글을 한 번 참고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