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NSIS Error 해결 방법 네 가지

by 봉잡스 2020. 2. 21.

이번 포스팅에는 프로그램 설치 중 나타나는 NSIS Error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에러는 설치 파일의 손상, 악성코드 감염이나 방화벽 등으로 인해 설치 파일을 정상적으로 실행할 수 없을 때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가장 잘 알려진 해결 방법은 다음 두 가지입니다.




NSIS Error 해결 방법 1


첫 번째 방법은 오류가 발생하는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보는 것입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여 진행해보세요.



NSIS Error 해결 방법 2


두 번째 방법은 실행 중인 백신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를 잠시 중단 또는 종료 해두는 것입니다. 가끔 실행중인 백신 때문에 설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NSIS Error 해결 방법 3


세 번째 방법은 오류 메시지에서 안내하고 있는 /NCRC 커맨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 버튼 또는 [검색]을 클릭합니다.





2. CMD를 검색합니다. 





3. 검색 결과에 나타난 명령 프롬프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4.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었습니다. 입련란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cd 실행 오류가 발생하는 파일의 경로


 예를 들어 실행 오류가 발생하는 파일이 c:\에 있다면 아래와 같이 [cd c:\]를 입력해주면 되고, 실행 오류가 발생하는 파일이 c:\program files\gretech\gomplayer에 있다면, [cd c:\program files\gretech\gomplayer]라고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5.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실행 오류가 발생하는 파일의 경로로 진입됩니다.





6. 이 위치에서 한번 더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실행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파일명(확장자까지) /NCRC


예를 들어 실행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파일명이 uninstall.exe라면, 아래처럼 [uninstall.exe /NCRC]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7. 명령어 실행 후 창을 닫고 오류가 발생하던 실행 파일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합니다.



NSIS Error 해결 방법 4


마지막 방법은 방화벽을 해제하는 것입니다. 간혹 방화벽 때문에 NSIS Error가 발생한다고도 하더라고요. 방화벽을 해제하는 방법을 모를 경우, 방화벽 해제 방법에 대해 잘 정리해 놓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지금까지 NSIS Error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네 가지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추가적인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