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안전모드 부팅법..윈도우7 안전모드 부팅방법

by 봉잡스 2012. 12. 20.

컴퓨터를 사용하시다 보면 필히 안전모드로 부팅을 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윈도우7 안전모드 들어가는법에 2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팅시 Function 키를 이용한 윈도우7 안전모드 부팅방법


1. 컴퓨터를 부팅 혹은 재부팅해줍니다. 부팅되기 시작하면 윈도우 로고가 뜨기 전에 키보드 상단의 'F5'키를 연타하여 '고급옵션에 진입해주세요.

2. 고급옵션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셨으면 이 상태에서 아무키도 누르지 않으신 상태로 'F8'키를 눌러줍니다. 


3. 'F8'키를 눌러주면 '고급 부팅 옵션'에 진입됩니다. 방향키를 이용하여 '안전모드(네트워킹 사용)'을 선택하신 후 엔터를 클릭해주세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윈도우 설정 변경을 통한 윈도우7 안전모드 부팅방법


1. 좌측 하단의 시작 > 실행창에 'msconfig' 입력 후 엔터를 쳐주세요. 






2. 'msconfig'을 입력 후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은 '시스템 구성'창이 뜹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일반탭 옆의 '부팅'탭을 클릭, 하단의 부팅옵션에서 안전부팅(F)와 네트워크 (W)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 '네트워킹 사용' 윈도우7 안전모드 부팅방법입니다.

3. 설정 완료 후 재부팅을 하면 안전모드(네트워킹 사용)에 자동으로 진입됩니다.


※ 안전모드에서의 용무를 맞추신 후에는 필히 이전의 설정으로 복구해주세요.


이상입니다. 안전모드 부팅법..윈도우7 안전모드 부팅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