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7 MSCOMCTL.OCX/MSINET.OCX 에러 해결법

by 봉잡스 2013. 2. 1.

인터넷에서 프로그램을 하나 받아 사용하려고하니, 위와 같은 'MSCOMCTL.OCX'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뜨더군요. 이 오류의 원인은 비주얼 베이직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들은 실행시 필요한 런타임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프로그램 배포시 이 런타임 프로그램이 사용자 PC에 깔려있을것으로 간주하고 프로그램에서 런타임 파일을 제외시키고 배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뭐 이 밖에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자세한 사항은 제외하고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은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MSCOMCTL.OCX 에러 해결법, Visual BASIC 6 Runtimes Pack Release7 설치


주로 빠지는 런타임 프로그램 파일들을 모아 패키지로 만들어놓은 비쥬얼베이직 런타임 팩 릴리즈7을 설치해주시면 해당 오류를 말끔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단의 파일은 비쥬얼 베이직 런타임 팩 릴리즈7 입니다. 하단의 파일을 다운 받아 실행해주세요. 





2.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하시면 바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Next'를 클릭해주세요.





3.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는 곧 완료되며, 설치 종료 후 MSCOMCTL.OCX 에러가 깔끔하게 해결되신 것을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수동으로 MSCOMCTL.OCX를 넣어주고 레지스트리 등록하기


1. 가장 먼저 하단의 MSCOMCTL.OCX 다운을 받아 윈도우 시스템 폴더에 넣어주세요.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운영체제가 32비트일 경우 C:\ > WIndows > system 폴더에,

운영체제가 64비트일 경우 C:\ > Windows > sysWOW64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2. 다음으로 레지스트리 등록을 위해 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셔야합니다. 시작 > 검색창에 'cmd'를 입력하고 아래의 그림과 같이 'cmd.exe' 파일에 마우스 우측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를 클릭해주세요. 





3. 창이 열리면, 아래의 순서대로 입력해주세요. 잘 모르시겠으면 하단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① cd c:\windows\system 입력 후 엔터

② regsvr32 mscomctl.ocx 입력 후 엔터 





4.  정상적으로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성공적으로 레지스트리가 등록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제 MSCOMCTL.OCX 에러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7 MSCOMCTL.OCX 에러 해결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