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svcp71.dll..msvcr71.dll 오류 해결하기

by 봉잡스 2013. 2. 8.

'msvcp71.dl'l과 'msvcr71.dll' 이 두 파일은 비쥬얼베이직 기반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꼭 필요한 파일입니다. 그런데 간혹 몇몇 프로그램을 삭제, 즉 언인스톨 과정에서 위 파일까지 삭제된 경우 혹은 악성코드로 인해서 이 두 파일들이 손상되는 경우에 해당 오류가 발생합니다. 여튼 각설하고 이럴 경우 해당 오류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하오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msvcp71.dll..msvcr71.dll 오류 해결방법 #1


1. 가장 먼저 하단의 두 파일 중 오류가 발생한 파일을 골라서 다운받아주세요. 

※ msvc'p'71.dll, msvc'r'71.dll, 같은 파일이 아닙니다. c뒤의 철자가 'p'인지 'r'인지 주의하세요.






2. 받은 파일을 드래그하여 혹은 복사/붙여넣기 신공으로 사용하시는 윈도우 시스템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운영체제마다 넣어주셔야 하는 폴더가 다른데요, 각 운영체제의 올바른 시스템 폴더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XP ☞ c:\Windows\System32

윈도우7 32비트 ☞ c:\Windows\System32

윈도우7 64비트 ☞ c:\Windows\SysWOW64



msvcp71.dll..msvcr71.dll 오류 해결방법 #2


1. 복잡해서 잘 모르시겠다는 분들은 하단의 파일만 받아서 실행시키면 간단히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2. 윈도우XP 혹은 7 사용자는 받은 파일을 실행 후 그대로 'Install' 버튼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윈도우7 64비트를 사용하시는 분 같은 경우는 설치 경로를 system32 > SYSWOW64로 변경해주신후 'Install'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msvcr71.dll..msvcp71.dll 오류 해결방법 #3


하단에 링크는 같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 오류 해결법입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셔서 그대로 해보시면 해당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msvcr71.dll..msvcp71.dll 오류 해결하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