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집 비번풀기..알집 비밀번호 풀기

by 봉잡스 2013. 3. 8.

간혹 압축파일인 알집안에 들어있는 파일들이 꼭 필요한데 직접 비밀번호를 설정해놓고 비밀번호를 까먹었거나 혹은 온라인상에서 구한 파일이라 애초에 비밀번호를 알지 못해서 필요한 파일들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곤란한 경우에 알집 압축파일의 암호를 쉽게 풀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알집 암호풀기! 'Advanced Zip password recovery'


1. 가장 먼저 하단의 파일을 받아주세요.



(본 파일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파일임을 알려드립니다.)



2. 받은 zip 암호풀기 프로그램 압축파일을 해제해줍니다.






3. 압축을 해제하면 다음과 같은 파일들이 생성됩니다. 'Setup.exe'를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4. 'Setup.exe'를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과정은 매우 간단하므로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TIP - 계속 'Next'만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5. 'Installation Completed' 라는 문구와 함께 알집 비밀번호 풀기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6.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된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인터페이스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 TIP - 알집 비번풀기 실행 아이콘은시작메뉴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7. 본격적으로 알집 비번풀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붉은 네모박스로 표시해놓은 'Browse'를 클릭하여 비밀번호가 걸린 압축파일을 선택해줍니다.




8. 저는 이 포스팅에서 실험용으로 쓰일 '테스트압축파일.zip'을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택 후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9. 비밀번호가 걸린 파일을 정상적으로 선택하셨으면, 이제는 하단의 메뉴들을 통해 간단한 조건을 설정해주셔야 하는데요, 붉은색 글씨로 적혀있는 ①번과 ②번의 메뉴가 무엇인지만 알고계시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걸려있는 비밀번호 글자수를 예상하여 설정해줍니다. 단, 5글자 이상의 비밀번호는 풀 수 없습니다.

② 걸려있는 비밀번호의 글자가 숫자인지, 소문자 알파벳인지, 대문자 알파벳인지, 특수문자인지 검색 범위를 설정합니다. 전혀 비밀번호를 알지 못하고 있을 경우에 모두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0. 설정을 마쳤으면 좌측 하단의 'Start'를 이용하여 알집 비밀번호 풀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1. 짜잔~ 알집에 걸려있는 비밀번호는 '1004' 였습니다. 



저는 이미 실험용 압축파일의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였기 때문에 정확한 조건을 입력하여 1초라는 짧은 시간내에 알집의 비밀번호를 풀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비밀번호를 전혀 알고 있지 못할 경우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립니다. 이상입니다. 알집 비번풀기, 알집 비밀번호 풀기 프로그램 사용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