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파일 암호걸기..엑셀 암호설정법

by 봉잡스 2013. 6. 15.

엑셀파일이 개인적인 자료이거나 업무상 보안이 필요할 경우 암호를 설정해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럴 때 엑셀 자체에 있는 기능을 이용하여 엑셀파일에 아주 간단하게 암호를 걸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엑셀파일 암호걸기..비밀번호 설정법


1. 가장 먼저 암호를 설정할 엑셀파일을 열어주세요.






2. 좌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뒤, '다른 이름으로 저장(A)'를 클릭해주세요.






3.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면 우측 하단에 있는 도구(L)를 클릭하신 뒤, 드롭다운 메뉴에서 일반옵션(G)를 클릭해주세요. 





4. 일반옵션을 클릭하면 바로 비밀번호를 설정하게 됩니다.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에 주의하면서 설정하실 암호를 입력하신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5. 확인을 클릭하시면 안전상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를 재차 확인합니다. 이전 단계에서 입려했던 암호를 입력해주신 후 확인을 클릭해주시고,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엑셀파일 암호걸기가 완료됩니다.





6. 비밀번호가 제대로 걸렸는지 파일을 열어 확인해봅니다.



이상입니다. 엑셀파일 암호걸기..엑셀암호설정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