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 3분안에 해결

by 봉잡스 2013. 7. 5.

이번 포스팅에는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하루종일 붙잡고 있는 우리 손과 같은 마우스가, 한번 클릭해야 하는데 시도 때도 없이 더블클릭이 되면 너무 짜증나죠. 이하의 내용은 경험을 토대로 작성한 글로, 아래의 방법들을 순서대로 진행해보면 문제를 해결하는데 분명 도움이 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특히 세 번째 방법은 조금 황당한 방법일 수도 있지만, 가장 많은 분이 문제를 해결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


(개..개도 컴퓨터를..)


※참고 2019/08/20 글 수정. 6년 만에 글을 수정했는데 당시에 위에 개 사진을 왜 넣었는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 3분안에 해결


1. 더블클릭 현상 해결법 첫 번째 - USB 슬롯 변경


USB 포트 불량으로 인해 더블클릭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USB 케이블 마우스라면 기존에 꽂혀있던 포트 외에 다른 포트에 꽂아 보세요. 물론 PS/2 마우스라면 적용할 수 없는 방법이겠죠. USB 포트 변경 후,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넘어갑니다.




2. 더블클릭 현상 해결법 두 번째 - 더블클릭 설정 변경


마우스 설정에는 더블클릭 속도를 느리거나 빠르게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이 있습니다. 이 더블클릭 속도가 지나치게 빠르게 설정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 중인 윈도우 버전을 확인하고 아래의 순서대로 클릭해주세요.


윈도우 7&8: [시작]-[제어판]-[하드웨어 및 소리]-마우스 순으로 클릭합니다.

윈도우 10: [시작]-[설정]-[장치]-[마우스]-[추가 마우스 옵션] 순으로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마우스 속성 창에서 [두 번 클릭 속도]를 확인합니다. 아래처럼 두 번 클릭 속도가 [빠름]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다이얼을 조절하여 기본 값인 중간 정도로 변경해주세요. 변경 완료 후 [적용]을 눌러 창을 닫아주세요.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고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넘어갑니다.



3. 더블클릭 현상 해결법 세 번째 - 충격 요법(?)


물리적인 문제로 더블클릭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충격 요법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우스를 뒤집은 다음, 마우스 바닥을 손바닥을 세게 3~5차례 내려치세요. 혹은 마우스를 들어 바닥에 3~5 차례 내려치는 것도 좋습니다. 아, 물론 마우스가 파손되지 않을 강도로만 쳐주셔야 합니다. 너무 세게 치면 부서져요... 다소 황당하게 느껴지고 먼 개X리냐라고 생각될 수도 있는 방법이지만, 나름 굉장히 근거 있는 해결 방법이며 실제로 대부분 이 방법으로 해결되실 거예요.



위 3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마우스가 고장 난 것이 분명합니다. 제조사에 문의하여 A/S를 받거나, 이걸 핑계 삼아 새로운 마우스 구매를 고려해보세요. 


이상입니다.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 해결방법 도움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및 좋아요(하트♥)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