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실행이 안되요..구글 크롬이 안열려요 해결

by 봉잡스 2013. 7. 21.

아직까지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브라우져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계시지만, 그 다음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 브라우져는 아마 '구글 크롬'일겁니다. 구글 크롬은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구글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서, 그 가벼움과 빠른 웹서핑 속도 때문에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헌데 최근 이 구글 크롬이 열리지 않아 불편함을 호소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구글 크롬 프로그램으로 인한 특별한 오류가 아니고~ 다름 아닌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면서 크롬 실행 파일도 영향을 받은 경우입니다. 이 경우 백신 '알약'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전용 백신을 다운 받아 실행하시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 실행이 안되요..구글 크롬이 안열려요 해결


1. 가장 먼저 하단의 주소를 클릭하여 '알약'의 제작회사인 이스트소프트 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 위 링크가 삭제되었다. 하단의 파일을 클릭하여 전용백신을 받을 것.






2. 위 주소로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귀여운 알약 아이콘의 '전용 백신 다운로드' 배너를 클릭하여 전용 백신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3. '전용백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다운로드 폴더에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해당 파일을 클릭하여 전용백신을 실행해주세요.





4. '전용백신'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심플한 인터페이스의 백신 파일이 실행됩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검사'를 클릭하여 검사를 시작해주세요. 





5. 저는 평소에 관리를 잘해 악성코드가 전혀 탐지되지 않았지만, 구글 크롬 실행이 안될 정도의 분들이면 아마.. 악성코드가 꽤나 많이 잡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검사가 완료되시면 상단의 메뉴 중에서 '치료'를 클릭하여 악성코드를 깨끗이 삭제해주시면 '크롬실행이 안되요.', '구글 크롬이 안열려요.' 오류가 해결 되셨을 겁니다.



전용백신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


 간혹 전용백신 실행시, 응용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해주신 후 다시 전용백신을 통한 악성코드 치료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여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까와 같은 링크입니다.)





2. 위 주소를 클릭하시면 아까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화면 중간 쯔음에 있는 'vcredist_x86.exe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해당 파일을 다운 받아 주세요.





3.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다운로드 폴더에 생셩되셨을 겁니다.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해주세요.





4. 위 파일을 실행하시게 되면 다음과 같은 심플한 인터페이스의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복구(R)'을 클릭하신 후 다음(N)을 클릭하시면 정상적으로 복구가 진행되며, 복구 완료 후 재차 전용백신을 실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크롬 실행이 안되요..구글 크롬이 안열려요 해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