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웹사이트복원오류 3분안에 해결방법

by 봉잡스 2013. 7. 24.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예기치 못한 '웹 사이트 복원 오류'라는 창이 뜨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인터넷 익스플로러8 업데이트 후,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워드 프로그램인 한글2007·2011을 설치하게 되면 두 프로그램이 충돌하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의외로 해결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오늘 이 시간에 그 해결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웹사이트복원오류, 참 짜증나는 오류..해결 방법 없을까?)


오류 해결방법, 첫 번째


1. 가장 먼저 하단에 첨부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KB971961 패치를 받아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2. 패치를 완료하셨으면 하단의 파일을 다운 받아 압축을 해제해줍니다.





3. 다운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해보시면 'jscript.dll'이라는 파일이 생성됩니다. 본인의 운영체제를 참고하여 아래와 같은 경로로 해당 파일을 붙여 넣어주세요.


윈도우XP ☞ C:\Windows\System32

윈도우7 32bit ☞ C:\Windows\System32

윈도우7 64bit ☞ C:\Windows\SysWOW64


정상적으로 넣어주셨으면 재부팅 후, 웹사이트복원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오류 해결방법, 두 번째


1.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셨다면, 이번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우선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열어주신 후, 상단의 메뉴에서 도구(O) > 인터넷 옵션 (O)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2.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상단의 메뉴에서 고급탭을 클립합니다. 그 후 스크롤을 내려 '온라인 공격 방지를 위해 메모리 보호 사용'이라는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주신 후에, 적용을 클릭합니다. 적용을 완료하셨으면, 재부팅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정삭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이상입니다. 웹사이트복원오류 3분안에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