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담배 끊으면 좋은 10가지..금연하면 좋은점

by 봉잡스 2013. 7. 26.

흡연자인 저도 최근 수차례에 걸쳐서 다양한 담배 끊는 방법으로 금연을 시도해봤지만..생각보다 금단현상도 심해서.. 금연 의지가 무너진게 한두번이 아닙니다. 지금도 여전히 시도중이구요. 정말 이 담배라는 놈을 끊는게 생각처럼 쉽지 않은 것 같은데요, 하여 오늘 포스팅에 금연을 시도하고 계시는 많은 분들과 함께 금연 의지를 다시 한번 같이 다져보자!라는 취지로, 금연하면 우리들에게 어떤 이로운 점이 있을지 한번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담배 끊으면 좋은 10가지..금연하면 좋은점!!


    첫 번째, 달고 사는 가래와 만성기침으로부터의 해방 흡연자 분들은 아시겠지만, 담배를 피게 되면 목도 자주 근질근질하면서 기침도 많이하고 목에 가래도 항상 끼어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인체로 들어온 나쁜 성분들을 밖으로 배출하기 위한 몸의 노력인데요, 장기간 흡연하신 분들은 이러한 증상이 익숙해져버려서 기침과 가래에 대해 무감각할 지경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은 절대 정상적인 상태가 아니라는 것! 금연을 하게 되면 기침도 멎고 항상 가래가 끼어있는 불쾌함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찌든 담배냄새가 없어진다 정작 흡연자는 본인의 몸과 옷, 또 방에서 얼마나 담배냄새가 심하게 나는지를 전혀 알고 있지 못합니다. 하지만 비흡연자들에게는 흡연자들에게서 풍기는 담배 냄새를 강하게 느낍니다. 금연을 하시게 되면 이런 고약한 냄새로부터 해방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용돈 절약 담배값은 통상 2,000원부터 2,700원 정도 하는데요, 한달~ 일년 장기적으로 생각해보면 결코 작은 돈이 아닙니다. 금연을 하시게 되면 담배값으로 나가던 돈이 차곡차곡 쌓여 쌈짓 돈이 쌓이게 되는데요~ 하루 한 갑을 핀다고 가정해본다면, 일년 정도면 약 100만원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시간 절약 담배를 하나 피우는데 걸리는 시간은 짧게는 1분에서 길게는 5분 정도 걸리며~ 담배만 피면 다행이지, 담배 피러 나갔다가 수다도 떨고 오고..음료수도 한잔 하고 오면 낭비되는 시간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금연을 하시게 되면 담배를 하루 한 갑 핀다고 했을 때, 약 2시간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미각이 살아난다. 담배를 피게 되면 미각과 후각이 떨어지게 됩니다. 금연을 하시게 되면 후각과 미각의 기능이 이전에 비해 눈에 띄게 살아나기 때문에, 그 동안 먹어왔던 음식을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담배 끊으면 살찌는 이유가 이 때문일까요?

    여섯 번째,  배우자와 연인으로부터 사랑을 받는다 비흡연자가 흡연자인 애인과 키스를 하게 되면 심하게는 '재떨이' 맛이 난다고까지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한 흡연을 하게 되면 남성 같은 경우 성기능이 약화되며, 잘 때 코골이를 하는 횟수가 잦아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우자와 연인으로부터 사랑을 받기 위해서 금연은 필수이겠죠?



    일곱 번째, 피부가 좋아진다. 담배를 피우게 되면 혈액에 노폐물이 쌓이며, 이는 말초혈관의 혈액 이동속도를 감소시키게 됩니다. 무슨말인가 하면 흡연으로 인해 피부의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면서, 피부에 충부한 영양을 공급할 수 없게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한국의 한 병원에서 금연 전후 실험자의 피부상태를 비교해보는 실험을 진행했었는데요, 금연 후 피부를 검게하는 멜라닌 색소의 분비가 10%이상 감소했으며 여드름·홍조 등의 증상이 눈에 띄게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여덟 번째, 치아 건강이 좋아진다. 흡연을 하게 되면 담배에 포함되어 있는 니코틴이 치아의 표면에 붙여 치아의 변색을 유도 합니다. 또한 변색 뿐만 아니라 잇몸병 및 구내 염증의 원인이 되며, 치석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하여 하루 빨리 금연을 통해 치아 건강을 확보해야 하겠습니다.



    아홉 번째, 감기 예방 담배의 니코틴은 비타민C를 파괴합니다. 담배 한개당 약 25mg의 비타민C가 파괴되어 버린다고 하는데요, 이 비타민C는 감기 예방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을 뿐더러 당노병·동맥경화·간염 등 다양한 질병과도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하여 금연을 하시게 되면 비타민C의 파괴현상을 없애, 각종 질병으로부터 보다 강해질 수 있습니다.

    열 번째, 아침이 달라진다. 흡연을 하게 되면 니코틴에 의해서 비흡연자보다 수면의 질이 현저히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하여 금연을 하게 되면 향상된 수면의 질 덕택에, 아침도 상쾌해지고 하루의 활력이 달라집니다. 



이상입니다. 담배 끊으면 좋은 10가지..금연하면 좋은점 정보, 도움 되셨나요? 모두들 성공금연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