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익스플로러8 이 탭은 복구되었습니다..오류해결법

by 봉잡스 2013. 8. 3.

인터넷 익스플로러8을 이용하다 보면, 간혹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서 익스플로러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오류의 원인은 통상 워드프로그램인 한글2007과 익스플로러가 충돌하면서 발생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이 오류의 해결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고자 하는데,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해결법 안내를 따라 단계별로 진행해주세요.






익스플로러8 이 탭은 복구되었습니다..오류해결법


1. 가장 먼저 아래에 있는 파일을 받아 실행해주세요. MS사에서 제공하는 공식패치입니다.





2. 패치를 완료하셨으면, 하단의 ZIP파일을 다운 받으신 후 압축을 풀어줍니다.





3. 위 파일의 압축을 풀어보시면 'jscript.dll'이라는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윈도우의 운영체제를 확인하신 후 아래를 참고하여 맞는 경로에 해당 파일을 복사해주세요. 


윈도우XP ☞ C:\Windows\System32

윈도우7 32bit ☞ C:\Windows\System32

윈도우7 64bit ☞ C:\Windows\SysWOW64




4. 복사를 완료하셨으면, 이번엔 인터넷 익스플로러8을 실행시켜줍니다. 익스플로러 위에 있는 메뉴들 중에서 도구를 클릭하여 인터넷옵션 창을 열어주세요.




5.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위의 7가지 탭중에서 가장 마지막에 있는 '고급'탭을 클릭해주세요.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온라인 공격 방지를 위해 메모리 보호 사용'이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는데요, 왼쪽의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체크를 정상적으로 해제하셨으면 적용 -> 확인순으로 클릭하신 뒤 인터넷 옵션창을 빠져나옵니다.



모두 완료하셨으면, 재부팅 하시고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 그래도 해결이 안될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들도 시도해봅니다.

① 5번단계에서 '온라인 공격 방지를 위해 메모리 보호 사용' 외에 'URL을 UTF-8로 보냄'의 체크도 해제해줍니다.

② http://gbworld.tistory.com/255 <- 이 링크에 있는 해결방법을 똑같이 이용해봅니다.


이상입니다. 익스플로러8 '이탭은 복구되었습니다.' 오류해결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