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7 암호설정..윈도우7 암호 해제 방법

by 봉잡스 2013. 8. 10.

간혹 컴퓨터에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이 많은 회사에서 중요한 자료를 보호하기 위해서라든지, 가족사이에 사생활을 위해서라든지 혹은 자녀의 컴퓨터 사용을 자제시키기 위해서라는 둥이 그러한 경우죠. 윈도우7 같은 경우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7 암호설정..윈도우7 암호 해제 방법


1. 가장 먼저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메뉴를 클릭하신 뒤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2. 제어판이 열리면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라는 항목을 찾아 클릭해줍니다.





3.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창이 열리면 '사용자 계정'이라는 항복을 찾아 클릭해줍니다.





4. 사용자 계정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이 중, '사용자 계정에 대한 암호를 만듭니다.'를 클릭해주세요.





5. 사용하실 암호를 입력해주시고, 암호를 잊었을 때를 대비해서 암호 힌트까지 입력해주세요. 모두 입력하셨으면 우측 하단에 있는 암호 만들기를 클릭해주시면 바로 암호설정이 완료됩니다.





6.설정해놓으신 암호를 다시 해제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암호를 설정하시고 나면 '사용자 계정에 대한 암호를 만듭니다.' 대신에 암호 변경, 암호 제거 등의 메뉴로 바뀌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암호 제거'를 클릭하시면 설정되었던 암호를 쉽게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7. 설정해놓으셨던 암호를 입력하신 후 우측 하단에 있는 '암호 제거'를 클릭해주시는 것으로 암호 해제가 완료됩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7 암호설정..윈도우7 암호 해제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