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NTDLL.DLL 오류 1분안에 해결

by 봉잡스 2013. 8. 21.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애드온(Add-On), 백신 프로그램, 플래시 플레이어,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 꽤나 다양한 원인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이 오류를 해결해줄 가능성이 가장 큰 해결방법 두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컴퓨터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도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NTDLL.DLL 오류 해결하기!


    익스플로러 설정 초기화


1. 가장 먼저 익스플로러 창을 띄우신 후에 상단에 있는 도구(O) > 인터넷 옵션(O)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2.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고급탭을 클릭하신 뒤, 하단의 원래대로(S)를 클릭해주세요.




3.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열리면 하단에 있는 '다시 설정(R)'을 클릭하여 설정 복원을 진행해주세요. 복원이 완료되면 해당 오류가 정상적으로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BHO(Browser helper objects) 레지스트리 삭제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레지스트리를 수정해보는 것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1. 가장 먼저 좌측 하단의 시작을 클릭하신 후 검색창에 'regedit'을 입력한 후 엔터 혹은 검색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2. 레시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Browser Helper Objects>로 이동해주세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Windows> ☞ <CurrentVersion> ☞ <Explorer> ☞ <Browser Helper Objects> 




3. <Browse Helper Objects> 폴더를 찾으셨으면 이 폴더의 하위 키(폴더)를 전부 삭제해주세요. 삭제할 폴더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신 뒤 삭제(D)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단 하위폴더만 삭제해야 하며, 절대 <Browser Helper Objects> 키 자체는 삭제하시지 않도록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삭제를 완료하셨으면 재부팅 후에 해당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줍니다.


이상입니다. NTDLL.DLL 오류 해결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