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7,XP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확인하기

by 봉잡스 2013. 8. 22.

다른 컴퓨터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되는 경우, 공인인증서의 저장위치를 알고 있으면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재인증 과정 없이 복사하는 것만으로도 공인인증서를 쉽게 옮기실 수 있습니다. 헌데 종종 윈도우XP에서 윈도우7으로 인증서를 옮기는 과정에서 문제 없이 인증서를 정상적으로 잘 옮긴 것 같은데도 불구하고.. 인증서가 인식되지 않아 곤란해 하는 분들이 종종 계시곤 합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이유는 다름아닌 윈도우XP와 윈도우7은 공인인증서의 저장위치가 서로 다르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오늘 시간에 윈도우7에서 공인인증서의 올바른 저장위치는 어디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XP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확인하기


※ 복사시 'NPKI' 폴더전체를 복사해주셔야 합니다.


    XP에서 인증서가 저장되는 위치


XP에서 공인인증서가 저장되는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C:\Program Files\NPKI\




    윈도우7에서 인증서가 저장되는 위치


반면 윈도우7 환경에서 저장되는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C:\Users\Administrator\AppData\LocalLow\NPKI





    AppData 폴더를 찾을 수 없을 때


간혹 'AppData'를 찾을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 폴더가 보이지 않도록 숨겨져 있기 때문엡니다. 이런 경우 탐색기 설정에서 숨김폴더를 보이도록 설정을 변경해주시면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탐색기 왼쪽 위에 있는 '구성'을 클릭하여 나오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폴더 및 검색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2. 폴더 옵션이 열리면 상단의 '보기'탭을 클릭하신 뒤, 고급 설정 목록의 스크롤을 조금 내려 아래와 같이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에 체크를 해주신 후에 적용을 클릭합니다. 적용을 클릭하시면 정상적으로 숨겨진 'AppData'가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7 공인인증서 위치..저장 위치 확인하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