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1분해결..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by 봉잡스 2013. 8. 27.

이 보안경고창이 뜨는 이유는 최고 등급 보안이 필요한 페이지(회원가입·은행 등 개인정보 입력이 필요한 페이지)에서 암호화된 콘텐츠와 암호화되지 않은 콘텐츠가 동시에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해 열어본 페이지에 암호화된 콘텐츠와 그렇지 않은 콘텐츠가 있으니 주의를 상기시키는 내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텍스트가 암호화된 콘텐츠이고 이미지·아이콘·플래쉬 등이 암호화되지 않은 내용이기 때문에, 예를 눌러주셔도 페이지의 정보를 받아들이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헌데 해당 보안경고창이 과도하게 많이 떠서 귀찮거나 해당 보안설정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제대로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도 간혹 있는데요, 이럴 때 해당 경고창이 뜨지 않도록 보안설정을 변경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안뜨게 하기


1. 가장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어줍니다. 인터넷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도구(O)를 클릭하여 나오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인터넷옵션(O)를 클릭해주세요.




2. 인터넷옵션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 두번째에 있는 '보안' 탭을 클릭하신 뒤, 하단부에 있는 '사용자 지정 수준(C)'를 클릭해주세요,




3. 보안 설정 창이 열리면 스크롤을 밑으로 조금 내리다보면 '혼합된 콘텐츠 표시'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설정이 아마 '확인'으로 되어 있으실텐데요, 확인 대신에 '사용'에 체크를 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4. 확인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이 영역에 대한 설정을 변경하시겠습니까?'라는 경고 창이 뜹니다. 예를 눌러주시고 인터넷 옵션 창을 닫아주시는 것으로 이제 더 이상 보안경고창이 뜨지 않습니다.



이상입니다.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안 뜨게 하는 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