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비트 확인법..윈도우7 비트확인

by 봉잡스 2013. 9. 6.

윈도우가 몇 비트냐에 따라서 호환되는 응용 프로그램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가 32비트냐, 64비트냐에 따라서 램(RAM)과 같은 하드웨어의 인식 가능 용량 상한선이 다르기 때문에 업그레이드시에 현재 사용가능한 윈도우의 버전이 무엇인지 꼭 고려하셔야 합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의 비트가 몇 비트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 확인법..윈도우7 비트확인


1. 가장 먼저 좌측 하단의 시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가 열리면, 우측 중단 쯤에 '컴퓨터'라는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컴퓨터'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R)'을 클릭해주세요.





2. 속성(R)을 클릭하시면 내 데스크탑의 하드웨어와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이 창의 중간쯤을 보시면 '시스템 종류'라는 항목이 보이는데요, 바로 이 곳에 적혀 있는 'XX비트 운영 체제'가 사용중인 윈도우의 비트입니다.



비트를 확인하는 두번째 방법

1. 좌측 하단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창에 'cmd'라고 입력해주신 뒤 엔터를 치시거나 검색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2. 도스창이 열리면 입력란에 'systeminfo'를 입력하신 후 엔터를 쳐주세요.




3. 엔터를 치시면 수 초 내에 아래와 같은 결과들이 출력되며, 이 중 '시스템 종류' 항목에서 사용중인 운영체제의 비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64비트인 경우 'X64', 32비트인 경우 'X86'으로 출력됩니다.



이상입니다. 비트 확인법..윈도우7 비트확인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