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k2k 파일변환..k2k변환프로그램

by 봉잡스 2013. 9. 26.

간혹 다운받은 파일의 확장자가 생전 처음 보는 'k2k'라는 확장자여서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헌데 이 'k2k'파일은 어느 누군가가 특정한 목적(단순한 눈속임이 그 목적일 수도)을 가지고 전용프로그램을 사용해야만 정상적으로 파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놓은 파일로, 압축파일이라고도 볼 수 있고.. 일종의 락을 걸어놓은 것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단순히 확장자만 변경해주는 것으로는 해결할 수 없고, 하단의 k2k 전용프로그램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k2k 전용 프로그램으로 쉽게 압축 해제하기


1. 가장 먼저 하단의 알집 파일을 다운 받아 압축을 해제해주세요. (비번 따위는 걸려있지 않습니다.)





2. 압축을 해제하시면 아래와 같은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보안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파일입니다.)



3.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매우 심플한 인터페이스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변환하고 하는 k2k 파일을 창 안쪽으로 드래그하여 넣어주세요.





4. 파일을 드래그하여 정상적으로 넣으면, 아래와 같이 파일이 인식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바로 변환(압축 해제)이 진행됩니다.



이상입니다. k2k 파일변환..k2k변환프로그램 사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