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네이트 시작페이지 변경이 안되요..1분안에 해결

by 봉잡스 2013. 11. 8.

익스플로러의 시작페이지 변경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도구(O) > 인터넷 옵션(O)를 열어서...


홈 페이지에 사용할 시작페이지 주소를 설정해주신 뒤 적용(A)를 눌러주시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네이트'가 시작페이지로 설정됬을 때, 이 방법으로도 시작페이지가 변경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건 다름 아닌 네이트의 메신저 프로그램인 '네이트온'의 시작페이지 보호 기능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이동하여 시작페이지 보호를 해제해주시면 시작페이지를 정상적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페이지 보호기능 해제하는 방법 


1. 가장 먼저 네이트온을 열어주신 후에.. 우측위에 있는 'Menu'를 클릭하신 뒤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클릭해주세요.




2. 환경설정 창이 열리면 중간 즈음에 있는 '시작페이지 설정'을 찾아 클릭해주세요.




3. 시작페이지 설정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시작페이지 보호하기', '두번째 탭 시작페이지 설정' 등의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요.. 두 가지 모두 해제해주신 뒤 환경설정을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완료하셨으면 정상적으로 시작페이지가 변경이 되는지 확인해봅니다.



이상입니다. 네이트 시작페이지 변경이 안되요..1분안에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