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7 다운로드 폴더 변경..위치 지정

by 봉잡스 2013. 11. 13.

인터넷에서 이런저런 파일들을 다운받다 보면, 간혼 방금 받은 파일들이 어느 폴더에 저장됐는지 몰라 헤매는 경우가 있습니다. 곧잘 다운받은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찾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컴퓨터에 미숙한 사람들한테는 굉장히 곤란한 상황일 수 있습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 다운받은 파일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8에는 적용이 되지 않는 방법입니다.



윈도우7 다운로드 폴더 변경..위치 지정


1. 가장 먼저 지정할 폴더를 하나 만들어줍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한번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 그 다음 인터넷 창을 열고, 창이 열린 상태에서 Ctrl과 J를 동시(Ctrl+J)에 입력해줍니다.  또는 인터넷창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를 클릭하신 뒤 나오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다운로드 보기(N)'를 클릭해주셔도 되고요.





3. Ctrl+J를 정상적으로 입력하셨으면 아래와 같은 창이 하나 열립니다. 이 창 좌측 하단에 있는 '옵션(O)'을 클릭해주세요.




4. 옵션(O)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다운로드 옵션 창이 열립니다. 중앙 오른쪽에 있는 '찾아보기(B)'를 클릭해주세요.




5. 찾아보기에서 아까 만들어 놓았던 폴더를 찾아서 클릭해주신 뒤, 우측 하단에 있는 '폴더 선택'을 클릭해주세요.




6. 올바른 폴더가 골라졌는지 체크하신 뒤에 확인 > 닫기(C) 순으로 클릭하셔서 빠져나옵니다. 이제부터는 다운받는 파일들이 지정해놓은 폴더로만 저장됩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7 다운로드 폴더 변경..위치 지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