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스팸번호검색

by 봉잡스 2013. 12. 2.

쉴새없이 터진 정보유출 사건들 덕에, 하루에도 몇 번씩이나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오곤 합니다. 혹 이 모르는 번호가 오랫동안 보지 못한 친구나 친척 등.. 반가운 사람일수도 있겠지만, 광고·홍보 전화이거나 요즘 부쩍 늘어난 보이스피싱·스미싱일까봐 전화를 받는 것이 꺼려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모르는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번호의 정체가 대체 무엇인지 확인해보실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스팸번호 검색 더콜·원링에서!


 여러 사람들이 모여 자신의 폰에 걸려왔던 모르는 번호의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걸려온 의문의 전화가 스팸번호인지 아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엔 데이터베이스가 작았지만 사람들간의 정보공유량이 늘어나면서 생각보다 많은 번호의 정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콜(http://thecall.co.kr)


1. 먼저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더콜'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좌측 하단에 있는 검색창에 걸려온 의문의 전화번호를 입력해주신 뒤 검색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시험삼아 몇일전에 제 폰에 걸려왔던 전화번호를 입력해봤더니, 핸드폰 판매가 목적인 광고·홍보 전화인 것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링(http://www.missed-call.com)


1. 다음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원링'이라는 사이트로, '더콜'하고 거의 흡사한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의 주소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는데, 이 페이지 중앙에 있는 검색창에 검색할 전화번호를 입력하신 뒤 우측의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번호 검색이 진행됩니다.






2. 실험삼아 1544-7000을 입력하자..'신한카드'와 관련된 전화번호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그 밖에도 도움이 될만한 여러 정보들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3. 또한 그 무엇보다 경험자들의 제보 댓글로 번호의 정체를 확인해볼 수가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위의 2가지 사이트 모두 여러 네티즌들이 모여 구축해놓은 데이터베이스이기 때문에, 위의 2가지 사이트를 병행하여 사용하는 것이 모르는 전화번호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주관적인 의견이 개입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고 정보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스팸번호검색 정보, 도움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