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backgroundcontainer.dll 오류 2분안에 해결

by 봉잡스 2013. 12. 24.

해당 오류는 악성코드에 감염된 'backgroundcontainer.dll' 파일이 백신프로그램에 의해 삭제되면서 발생합니다. 삭제되고 나면 파일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당연히 오류가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툴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Rundll 지정된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면 중간 즈음에 있는 'Download Autoruns an Autorunsc'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솔루션 툴의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3.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해주세요.





4. 압축이 해제되면 다음과 같은 파일들이 생성됩니다. 'autoruns.exe'라는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신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을 클릭해주세요.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한다.)



5. 툴을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라이센스 사용 약관이 뜹니다. 'Agree'를 클릭해주세요.




6. 'Agree'를 클릭하시게 되면 솔루션 툴이 즉시 실행됩니다. 단축키 'Ctrl+F'를 이용해주시거나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중에서 File ☞ Find를 클릭해주세요.  




7. 검색창이 열리면 문제가 되고 있는 파일인 'backgroundcontainer.dll'을 입력하신 뒤, 우측에 있는 다음 찾기(F)를 클릭하여 검색을 진행합니다.




8. 저는 현재 문제가 없는 상태이기 해당 파일이 때문에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만,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파일이 검색되실겁니다. 검색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여 해당 파일을 삭제해주신 뒤, 재부팅을 해주시면 오류가 해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backgroundcontainer.dll 오류 2분안에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