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7 절전모드 해제..컴퓨터 절전모드 설정

by 봉잡스 2013. 12. 31.

절전모드는 말 그대로 전기를 절약하기 위한 것으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설정입니다. 헌데 개인에 따라서 절전모드가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으며, 간혹 절전모드와 관련된 버그가 발생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더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아주 간단하고도 기본적인 윈도우7 절전모드 해제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윈도우7 절전모드 해제..컴퓨터 절전모드 설정


1. 가장 먼저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하신 뒤, 나오는 메뉴에서 '제어판'을 클릭해주세요.



2. 제어판 창이 열리면 가장 위에 있는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해줍니다.




3. 시스템 및 보안 메뉴가 열리면 이 중에서 '전원 옵션'을 찾아 클릭합니다.




4. 접원 옵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이 중에서 현재 사용중인 옵션, 즉 좌측의 동그라미에 체크가 되어 있는 항목의 '설정 변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5. 설정변경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관리메뉴가 열립니다. '디스플레이 끄기''컴퓨터를 절전모드로 설정'을 모두 '해당 없음'으로 변경해주세요.


(10분, 45분으로 설정되어 있는 항목들을...)


(모두 '해당 없음'으로 변경해준다.)



6. 변경을 완료하셨으면 하단의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신 뒤 창을 닫습니다. 이 것으로 절전모드 해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만약 설정을 하는 경우라면 역으로 '해당 없음'에서 원하는 시간을 지정해주시면 되겠죠?



    윈도우7 절전모드 해제 해도 절전모드 작동하는 경우.


간혹 위 방법으로도 해결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1. 가장 먼저 좌측 하단의 시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에'cmd'를 입력하신 다음, cmd.exe 아이콘이 검색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를 클릭해주세요.




2. 아래와 같이 'powercfg -h off' 를 입력하신 뒤 엔터를 쳐주세요. 정상적으로 입력하셨으면 문제가 정상적으로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7 절전모드 해제..컴퓨터 절전모드 설정 정보,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