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설정하기

by 봉잡스 2014. 2. 7.

최근에 윈도우나 익스플로러를 최신버젼(윈도우8이나 ie11등)으로 업그레이드 혹은 구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한 적이 있다면, 특정 웹페이지를 열었을 때 다음과 같은 오류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①이전에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있던 페이지 접속불가 

②이미지 뿐만 아니라 페이지 전체가 깨져서 나타나는 현상 

③특정 페이지 편집기능 오류 

④Active X 설치를 계속 묻는 현상들


이러한 현상들은 접속한 특정 웹페이지와 익스플로러간의 호환성이 문제 되는 경우로, 익스플로러 자체에 있는 호환성 보기 설정을 통해 오류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설정하기


1. 가장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어주세요.




2. 익스플로러가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클릭 ☞ '호환성 보기 설정(B)' 순서대로 클릭해줍니다.


(익스플로러10의 경우 톱니바퀴를 클릭하면 설정 메뉴를 찾을 수 있다.)


※ 우측상단의 톱니바퀴를 클릭해도 '호환성 보기 설정(B)' 항목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IE11같은 최신 버전 혹은 IE9 이전의 버전) 이런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키보드 측 하단에 있는 'Alt'키를 클릭해주신뒤, 나타나는 인터넷 메뉴 중에서 '도구(T)'를 클릭하시면 해당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lt를 클릭하면 '호환성 보기 설정(B)'를 찾을 수 있다.)




3. 호환성 보기 설정 창이 정상적으로 열리면, 문제가 되고 있는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신 후, 오른쪽에 있는 추가(A)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하단의 목록에 추가된 것을 확인한 뒤, 오른쪽 밑에 있는 닫기(C)를 클릭하여 빠져나옵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하였으면 인터넷 창을 완전히 종료한 후 다시 켠 다음, 문제가 되는 페이지에 접속하여 발생하던 오류가 사라졌는지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설정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