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카톡 알림음 바꾸기/설정..MP3 카톡 알림음 다운하기

by 봉잡스 2014. 2. 24.

카카오톡의 알림음을 변경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을 처음 이용하시는 경우에 알림음 설정 메뉴가 어디 있는지 몰라 헤매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카톡 소리를 변경하는 간단한 방법을 안내해드리고, 부가적으로 카톡 알림음을 원하는 특정 알림음으로 변경/직접 카톡 알림음 다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알림음 바꾸기..카톡 소리 바꾸기


1. 가장 먼저 카카오톡을 켜신 후, 우측 상단에 있는 '···' 모양의 메뉴를 터치해줍니다.





2. '···'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열립니다. 이 중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터치해줍니다. 





3. '설정'을 클릭하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알림음 설정' 이라는 메뉴를 찾아 터치해주세요.





4. '알림음 설정'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알림음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알림음을 선택하신 후 우측 하단의 '확인'을 터치해주시면 알림음을 쉽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소리 설정이 음소거 혹은 진동으로 되어 있을 경우 미리듣기가 되지 않으니, 소리를 켜두시고 변경해주십시오.

 

  

(알림음을 미리 들어보고 마음에 들면 체크 후에 우측 하단의 확인을 눌러준다.)




    가지고 있는 음원 혹은 직접 녹음한 음원을 카톡 알림으로 설정하고 싶은 경우, 직접 카톡 알림음 다운


 이런 경우 원하는 해당 mp3파일을 스마트폰의 'Notifictions(시스템 알림음 폴더)'에 넣어주신 후, 카톡 알림음 설정을 확인해보시면 해당 음원이 알림음 설정 메뉴에 정상적으로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USB 케이블로 연결하시면 탐색기에서 스마트폰 폴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otifications 라는 폴더에 mp3파일을 복사해서 넣어준다.)


(mp3 파일을 넣은 후에 다시 알림음 설정 메뉴를 들어가보면 직접 넣은 파일이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스토어에서 '카톡 알림음'으로 검색하여 카톡 알림음 다운


구글 스토어에서도 '카톡 알림음'으로 검색하면 다양한 알림음을 지원하는 어플들이 많으니 참고하세요.


 


이상입니다. 초간단 카톡 알림음 바꾸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