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컴퓨터 시간 맞추기/동기화 설정

by 봉잡스 2014. 2. 26.

컴퓨터를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 시간이 정확하지 않은 경우(점점 느려지는 경우가 대다수)가 종종 발생합니다. 원인은 다양하나 대부분이 메인보드에 있는 수은전지의 수명이 거의 다한 경우입니다. 이 수은전지를 갈아주는 것으로 시간이 맞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시간과 내 윈도우의 시간을 동기화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 시간 맞추기/동기화 설정


1. 가장 먼저 우측 하단의 시계를 한번 클릭해주시면 나오는 달력 메뉴 하단에 있는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시계에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후 '날짜/시간 조정(A)'를 클릭해도 무방





2. '날짜 및 시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시간 설정 메뉴가 열립니다. 상단에 있는 탭中, '인터넷 시간'을 클릭해주세요.





3. 인터넷 시간 탭에서 '설정 변경(C)'를 클릭해줍니다.





4. '설정 변경(C)'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 시간 설정' 창이 열립니다. 서버(E)를 아래의 주소와 동일하게 입력 후 '지금 업데이트(U)'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의 주소는 국가측정표준 대표기관인 KRISS(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국내 표준시각을 제공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time2.kriss.re.kr을 입력 후 오른쪽에 있는 지금 업데이트(U)를 클릭한다.)

(클릭 즉시 동기화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동기화가 완료되면 '확인'을 누르셔서 빠져나온 후, 시간이 얼마나 변했는지 한번 확인해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인터넷 시간하고 동기화하고 나니까 시계가 5분이나 빨라졌습니다.


이상입니다. 컴퓨터 시간 맞추기/동기화 설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