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변경..기본페이지 설정

by 봉잡스 2014. 3. 2.

익스플로러를 열 때 처음 열리는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는 것은, 스스로 어떤 페이지에 가장 먼저 노출될지 결정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매우 중요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마찬가지로 구글 크롬의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크롬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의 방법을 몰라 다소 헤매일 수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그 방법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변경..기본페이지 설정


1. 가장 먼저 크롬을 실행해줍니다. 크롬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三'자 모양을 클릭하여 나오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설정(S)'을 클릭해줍니다.






2. '설정(S)'메뉴가 열리면 바로 찾아볼 수 있는 '시작 그룹'에 있는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 왼쪽에 있는 동그라미에 체크를 하신 후, 우측에 있는 '페이지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3. 페이지 설정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 시작페이지로 지정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신 후 엔터를 쳐줍니다. 엔터를 정상적으로 입력해주셨으면 새페이지가 추가됩니다. 새페이지가 추가된 것을 확인 후 밑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는 것으로 기본페이지 설정과정이 완료됩니다. 모든 크롬 창을 꺼주신 후, 다시 열어 정상적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해줍니다.


(시작페이지로 설정할 URL을 입력후 엔터를 쳐준다.)


(위와 같이 시작페이지가 입력된 것을 확인했으면 우측 하단의 확인을 클릭한다.)

    추가 Tip


아래와 같이 2개 이상의 시작페이지를 설정해놓는 것도 가능합니다. (시작시 여러 페이지 동시에 열림.)


이상입니다.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변경..기본페이지 설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