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장기렌트카 장단점]장기렌트가격비교하기

by 봉잡스 2014. 3. 9.

    자동차 장기렌트란? 


 장기렌트란 자동차 대여회사가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구매하여 렌트카로 등록해서, 일정 기간 동안 고객에게 대여해주면서, 차량유지와 관리·정비 및 사고 처리 등 차량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매월 일정액 대여료를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계속되는 불경기로 이런 '장기렌트'에 대해 고려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는 아무래도 자동차를 직접 구매하거나 자동차리스를 이용하는 대신 '자동차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것이 보다 경제적이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일텐데요..~  대체 '장기렌트카'가 어떤 부분에서 자동차를 직접구매하거나 리스를 이용하는 것보다 경제적이라는 것일까요? 오늘 이 시간에 그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는 장기렌트카 장점과 장기렌트카 단점에 대해 같이 한번 체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카 장단점


    장기렌트카의 장점


①초기비용 최소화 장기렌트를 통해 직접차량을 구매하는 것보다 초기비용 납부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확보된 유보자금을 보다 생산선이 높은 곳으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②세금감면효과 법인의 경우 차량을 보유해 내용연수 도안 감가상각하는 것보다 짧은 기간인 렌트기간 동안 잔액을 손비로 바로 인정받을 수 있으므로 법인세를 절세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장기렌트 이용시 대여료 전액을 손비처리 할 수 있기 때문에 소득 절세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고급차량은 소유할 경우 세무조사 부담이 따르는 반면, 렌트는 오히려 비용절감 효과가 커짐.)


③회계처리 용이 차를 직접 구입할 경우 자산이 증가하기 때문에 부채비율에 영향을 주게되고, 이는 곧 재무구조 악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면 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비용처리를 하게 되므로 부채비율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건실한 재무구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매월 지급하는 렌트료(자동차세, 보험료, 정비료 모두 포함됨)외에 부담할 추가 비용이 없어 회계처리가 용이합니다.



차량상태유지 용이 차량의 상태를 최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안전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렌터카를 이용할 경우 정기적 순환점검 서비를 통한 예방점검은 물론 고장수리 및 사고처리 등 번거로은 모든 것을 렌트카 회사에도 처리해주기 때문에 차량상태유지에 별도의 신경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차종별로 전담 카매니저가 배치되어 정기적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사고시 보험료 인상을 걱정할 필요도 없다.)


⑤규제대상에서 제외 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10부제 또는 차고지 증명제 등의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⑥중고차 처리 용이 차를 소유할 경우 사용하던 중고차를 매각해야 하는 업무 부담이 발생합니다. 또한 매각시 부가가치세를 납부해야 하며, 단기간 이용시 꽤나 큰 매각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 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계약한 계약기간만 사용후 계약만료시 반납만 하면 되며, 연장이 필요할 경우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전문업체 렌카닷컴 인기차량 1위 - 제네시스)


    장기렌트카의 단점


①위약금이 있다 만약 계약기간 이전에 자동차를 반납해야 한다면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계약 이전에 장기적으로 차를 이용할 것이 확실시 되는지, 장기간 렌트료를 납부할 여력이 되는지를 정확히 판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②보험경력에 악영향 자동차 보험료는 운전 경력이 늘어날 수록 점점 보험료가 줄어들게 되며, 만약 사고 또한 없었다면 보험료는 더더욱 줄어들 것입니다. 하지만 장기렌트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본인의 명의로 보험가입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 공백으로 인해 보험경력에 악영향을 미치고 이는 자동차보험료 상승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반대로 사고가 많았던 운전자는 오히려 할증된 보험료가 내려가는 효과가 있을 수도 있다.)


장기렌트카가격비교해보고 무료 견적 상담신청 하기


 

 현재 장기렌트카를 고려하고 있기는 한데... 차량 렌트료는 얼마나 하는지,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구비서류는 무엇인지도 잘 몰라 망설여질 수 있는데요~ 이럴 때 믿을만한 장기렌탈전문 업체인 '렌카닷컴'의 홈페지에 방문하여 상담신청을 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상담신청후 빠른 시간 안에 개인 또는 기업에게 최적화된 맞춤 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각종 궁금증에 대한 모든 상담과정은 무로 진행될 뿐더러 고객이 편한 시간대에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전혀 부담을 느낄 필요가 없는 곳입니다. 하단에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혹시 추가적인 정보나 상담신청이 필요하신 분들은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한번 둘러보시고 부담없이 상담신청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거라 확신합니다.


장기렌트무료상담신청 [최근 떠오르는  사이트로 해당 사이트만 이용해도 다른 곳을 확인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렌카닷컴 [링크: lenka.com]: 표준렌트료 확인/장기렌트카 구비서류 및 이용절차 확인/온라인 무료 상담 및 견적신청 


이상입니다. 장기렌트카 장단점, 장기렌트가격비교 가능한 사이트 추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