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페이스북 접속상태/접속시간 비공개(초록불 비공개)

by 봉잡스 2014. 3. 11.

    페이스북 친구들 접속상태 믿을만한건가?



    (페북 접속시간, 믿을만한 것일까?)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정확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앱을 사용 후 종료하지 않았거나, 모바일의 네트쿼크 상태 혹은 페이스북 서버 상태의 불안정 등의 원인으로 접속상태와 접속시간은 100%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커플 사이에서 바로 이 접속시간 때문에 종종 오해가 생기고는 하는데, 정확한 것은 아니니 너무 크게 신경쓰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 접속상태와 접속시간 비공개로 변경하는 방법은?


비록 정확하지 않더라도, 자신이 페이스북에 접속한 시간과 기록을 남기고 싶지 않다면, 간단한 설정을 통해 본인의 접속상태와 시간이 노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접속시간/초록불 비공개하기



1. 가장 먼저 페이스북 앱을 실행해주세요. 앱이 실행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2.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슬라이드 메뉴가 열립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3.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Facebook 채팅이라는 창이 열립니다. 설정을 클릭하여 활성화되어 있는 채팅을 해제해주세요.





4. 설정을 클릭한 뒤 아래와 같이 채팅 기능 해제됨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 채팅 기능이 해제되면 페이스북 접속상태와 접속시간이 친구들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단,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하는 경우 페이스북 메신저에 접속하면 동일하게 초록불과 접속시간이 표시되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해당 항목을 터치해주면 박스의 체크가 해제되면서 채팅 기능이 꺼진다.)


    데스크탑에서 페이스북 접속상태 비공개 하기


1. 먼저 데스크탑에서 페이스북을 열어주세요. 페이스북이 열리면 우측 하단에 있는 나위어진 칸에 친구들의 목록이 나열되어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친구목록 밑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열리는 메뉴 중에서 '채팅 끄기'를 클릭하면 채팅 기능이 꺼지면서 페이스북 접속시간을 숨길 수 있습니다.

※이 목록은 인터넷창이 전체화면인 상태에서만 보이므로, 꼭 창을 전체화면으로 한 후 설정바랍니다.



이상입니다. 페이스북 접속상태/접속시간 비공개(초록불 비공개)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