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갤럭시 지원되지 않는 태그입니다 1분해결

by 봉잡스 2014. 4. 11.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라인(노트3나 갤럭시3 등)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다보면, 간혹 '지원하지 않는 태그입니다'라는 알림이 반복적으로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주 가끔 뜨는 것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간혹 끊임없이 뜨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스마트폰 사용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해당 메시지는 스마트폰의 OS 문제이거나 기계적인 고장이 아니며, 간단한 설정을 통해 메시지를 뜨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 '태그란?' 태그에는 여러가지 뜻이 있지만, 여기서 사용되는 '태그(tag)'는 야구에서 수비수가 주자를 아웃시킬 때 '태그한다'와 동일한 뜻으로, 즉 '닿는다'라는 의미이며, 'RFID 태그'와 같은 전자 식별 장치의 의미가 합쳐져 있다고 보면 됩니다. 



갤럭시 지원되지 않는 태그입니다. 1분해결


1. 가장 먼저 안드로이드의 각종 설정을 관리하는 톱니바퀴 모양의 '환경설정'을 찾아 터치해주세요.


(톱니바퀴 모양의 '환경설정'을 찾아 클릭해줍니다.)


(하단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찾을 수 없으면, 하단 메뉴에서 앱스를 클릭하시면 첫 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3. '환경설정'이 열리면 중하단부에서 'NFC'라는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현재 이 항목이 아래와 같이 '켜짐' 상태로 되어있을 겁니다. '켜짐'이라고 되어있는 초록색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참고 'NFC란?' NFC란 전자태그의 하나로, 특정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비접촉식 근거리 무선통신 모듈로, 가까운 거리에서 스마트폰과 다른 단말기간의 데이터 전송을 위한 기술입니다. 이 기능 덕분에 티머니 어플이 있으면 스마트폰을 버스카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죠.





4. '켜짐'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NFC를 끄겠냐는 확인 메시지가 열립니다.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5. 아래와 같이 'NFC' 항목이 '꺼짐' 상태가 되면 설정이 완료되며 더 이상 메시지가 뜨지 않습니다.



이상입니다. 갤럭시 시리즈의 반복되는 '지원되지 않는 태그입니다' 메시지 해결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