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평균값 구하기

by 봉잡스 2014. 6. 19.

엑셀을 이용하여 평균값을 구하는 것은 평소에 엑셀을 자주 이용하시거나 따로 배우신 분들에겐 너무나 쉬운 일입니다. 하지만 엑셀을 사용해본 적이 없으시면 모르실 수 있으며 엑셀을 자주 사용안하시는 분들도 평균값을 구하는 방법이 갑자기 생각이 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엑셀값을 이용하여 평균을 구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엑셀 평균값 구하기



1. 가장 먼저 평균을 구할 데이터를 입려해주시거나, 이미 데이터가 입력된 파일을 열어주세요. 


(예시로 1, 2, 3, 4, 5, 6, 7, 8, 9, 10의 평균을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가장 먼저 평균값이 출력될 칸을 고르신 후, 마우스로 칸을 클릭하여 선택해줍니다.





3. 칸을 선택하셨으면 상단 메뉴 중에 'fx'라고 적혀있는 곳을 찾아 클릭해주세요.





4. 'fx'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함수 마법사' 메뉴가 열립니다. 아래의 여러 함수 중에서 평균을 의미하는 'AVERAGE'를 찾아 선택하신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5. 확인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함수 인수'라는 창이 열립니다. 





6. 이 창이 열린 상태에서 아무것도 클릭하시지 말고 평균값을 구할 데이터들이 있는 범위를 마우스로 쭈~욱 드래그하여 선택해주세요. 범위가 너무 큰 경우 직접 셀번호를 입려해주시면 됩니다.

ex) A1에서 A10까지 인 경우 Number1란에 'A1:A10' 입력





7. 정상적으로 선택이 되면 아래와 같이 A1에서 A10까지 선택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8. 확인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평균값이 계산되어 출력됩니다. 



이상입니다. 엑셀 평균값 구하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