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변경하기

by 봉잡스 2014. 7. 16.

브라우져의 시작페이지를 설정하고 변경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컴퓨터 활용에 미숙하신 분들에게는 충분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시작페이지'란 본인 스스로 어떤 정보들에 노출될 것인지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느끼는 것 이상으로 매우 중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는 브라우져의 시작페이지를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변경/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의 경우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시작페이지 바꾸기


1. 가장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해주세요.






2. 가장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뒤, 열리는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톱니바퀴가 없는 경우에는 상단 메뉴의 도구(T) - 인터넷 옵션(O) 순으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상단 메뉴가 안 보일 경우 키보드 좌측 하단의 'ALT'를 클릭해보자.)






3.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가장 상단에 있는 '홈페이지' 항목에 현재 설정되어 있는 주소를 삭제해줍니다. 아무런 주소가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바로 4번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현재 입력되어 있는 주소를..)


(위와 같이 공백으로 삭제해준다.)





4. 삭제한 빈 공간에 아래와 같이 네이버 홈페이지(www.naver.com)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입력을 완료하셨으면 우측 하단의 적용(A) 버튼을 한번 클릭해주신 뒤,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 창을 빠져나옵니다. 혹 다른 사이트를 시작페이지로 설정하시고 싶다면 해당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5.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껐다가 다시 켜서 시작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시작페이지가 변경이 되지 않는 경우


 간혹 시작페이지 주소를 변경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작페이지가 특정 사이트로 고정이 되어 변경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현상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시작페이지를 고정시키는 '홈페이지 보호' 기능 사용으로 인한 Zum, NATE의 경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Zum


시작페이지가 ZUM으로 고정되어 변경이 되지 않는 경우, 알약 프로그램에서 시작페이지가 변경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알약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환경설정 ☞ 기타설정 ☞ 기타 ☞ 홈페이지 관리 ☞ 홈페이지 자동 보호를 OFF로 설정 한 후에 다시 한번 시작페이지를 변경해보자. 



NATE


시작페이지가 네이트로 고정되어 변경이 되지 않는 경우, 네이트온 프로그램에서 시작페이지가 변경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여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013/11/08 - [봉잡스의 유용한IT관련팁] - 네이트 시작페이지 변경이 안되요..1분안에 해결


이상입니다.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