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7 화면보호기 설정 및 해제법

by 봉잡스 2014. 8. 1.

화면보호기는 PC를 사용하다 PC를 켜둔 상태로 자리를 비워 일정시간 동안 마우스나 키보드의 입력이 없을 경우, 전기를 절약하기 위해 모니터 혹은 PC의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는 윈도우의 '절전모드'라는 기능입니다. 윈7 화면보호기 설정을 통해 자리를 비우고 얼마나 지나야 화면보호기가 활성화 될지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불피요하다고 생각될 경우 기능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7 화면보호기 해제 및 설정법


1. 가장 먼저 바탕화면 아무 곳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 중에서 가장 밑에 있는 개인 설정(R)을 클릭해주세요.






2. 개인 설정(R)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화면 보호기'를 클릭해주세요.





3. '화면 보호기'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현재는 화면보호기 '없음' 으로 화면보호기가 해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우측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여 원하는 그래픽의 화면보호기를 선택해줍니다. 만약 화면보호기를 해제하고 싶은 경우라면 '없음'으로 변경해주시면 되겠죠? 



(화살표를 클릭하여 원하는 그래픽의 화면보호기를 고른다.)




4. 원하는 화면보호기를 고르셨으면, 화면보호기가 활성화될 대기시간을 조절해줍니다. 15분으로 할 경우 15분 동안 아무 입력이 없을 경우 화면보호기가 활성화됩니다.





5. 모든 설정을 완료하셨으면 우측 하단의 적용(A)를 클릭하신 다음에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마무리해주세요.






    윈도우7 화면보호기 암호설정을 원하는 경우


1. 화면보호기가 꺼질 때 비밀번호가 나오도록 암호설정을 원하는 경우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R)' 왼쪽에 있는 빈 박스에 체크를 하신 상태로 적용 > 확인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2. 그 후 계정의 암호를 설정해야 하는데, 계정의 비밀번호 설정은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여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7 화면보호기 설정 및 해제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