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egg파일열기..egg 압축풀기

by 봉잡스 2014. 8. 13.

'egg'파일은 여러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압축한 포맷의 파일로, 'egg(알)'이라는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이스트소프트사의 '알집' 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파일을 열어보고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헌데 알집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개인 이용자의 경우 별다른 문제가 없겠지만, 기업이나 단체 이용자의 경우 호환성이나 라이센스(기업·단체는 유료)로 인해 귀찮은 상황이 종종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굳이 알집 이용을 고집하는 대신, 반디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반디집'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다운 및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gg파일열기..egg 압축풀기 '반디집'으로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반디집 다운로드 페이지를 열어주세요.





2.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면 우측 중단에 있는 '다운로드' 배너를 클릭해줍니다.





3.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다운로드한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해주세요.





4.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시면 즉시 설치가 진행됩니다. 실행(R)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5.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면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해주세요. (바탕화면이나 빠른 실행 단축 아이콘 생성을 원하지 않는 경우 해당 항목 박스의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단, '압축 파일 확장자 연결' 항목은 해제하지 않은 것을 권장)





6. 설치를 클릭하시면 즉시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PC환경에 따라 5초에서 1분 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7. 설치가 완료되면 반디집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열기를 클릭하여 열어보고자 하는 egg파일을 불러와주세요.


(좌측 상단에 있는 푸른색 폴더의 '열기'를 클릭하여..)


(열여보고자 하는 egg파일을 선택한 뒤 우측 하단의 열기(O)를 클릭한다.)




8. 열여보고자 하는 egg파일을 불러오면 egg파일 내에 어떤 파일들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압축을 해제하기 위해 좌측 상단에 있는 '풀기'를 클릭해주세요. 





9. 풀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egg파일의 압축이 풀릴 폴더를 지정하는 창이 열립니다. 압축이 해제될 위치를 정해주신 후, 우측 하단의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10. 확인을 클릭함과 동시에 즉시 압축이 해제되며, 이전 단계에서 지정한 폴더에 egg 파일의 압축이 해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 반디집 프로그램 설치 후에는 반디집 프로그램을 따로 실행하지 않아도, 열어보고자 하는 egg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압축을 해제하실 수 도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egg파일열기..egg 압축풀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