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아이피타임/iptime 비밀번호 설정 및 변경

by 봉잡스 2014. 8. 15.

무선 공유기를 사용할 때는 필히 비밀번호를 설정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을 해놓지 않을 경우 자신의 네트워크를 근처에 있는 누구든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이는 곧 인터넷 속도 저하의 직접적인 원인은 물론.. 보안 면에서도 좋지 않습니다. 이럴 때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피타임/iptime 비밀번호 설정 및 변경


1. 가장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192.168.0.1 을 입력해주세요.





2. 주소창에 위 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있는 ip타임 설정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 중에서 맨 좌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관리도구'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3. 톱니바퀴 모양의 '관리도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여러 메뉴가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 중에서 '무선 설정/보안' 이라고 적힌 메뉴를 찾아 클릭해주세요.





4. '무선 설정/보안' 메뉴에 진입하면 우측에 설정메뉴들이 열립니다. 네트워크이름(SSID)이 입력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 사용할 네트워크 이름을 입력하신 후 바로 오른쪽의 중복 검사를 1회 클릭해주세요. ※ 이미 입력되어 있을 경우 PASS





5. 사용할 네트워크이름(SSID)의 입력을 완료하셨으면, 세 칸 밑에 있는 인증방법을 변경할 차례입니다. 아마 현재 '자동'으로 되어 있을텐데요, '자동'을 'WPAPSK/WPA2PSK'로 변경해줍니다. 이미 'WPAPSK/WPA2PSK'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PASS





6. 인증방법 설정을 완료하셨으면, 다음칸의 암호화방법과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할 차례입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암호화방법은 'AES'로 입력해주시고, '네트워크키(비밀번호)' 옆의 빈칸에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입력해준 뒤 우측 하단의 적용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네트워크키는 적어도 8자리가 넘어야 합니다.





7. 적용 클릭과 동시에 변경한 설정의 적용이 진행됩니다.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 끝! 이후에 iptime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는 경우, 다른 설정은 그대로 두시고 '네트워크키'만 변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아이피타임/iptime 비밀번호 설정 및 변경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