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행열전환/가로 세로 바꾸기

by 봉잡스 2014. 8. 19.

대학교에서 '소프트웨어 실무'라는 강의를 수강할 당시, 옆자리에 앉았던 이○○ 양이 엑셀에 자료의 행열을 뒤바꿔서 입력해놓고는 다시 새로 입력한답시고 자료를 다시 하나하나 입력하고 있는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아마 그녀는 '엑셀 가로 세로 전환' 기능을 모르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럴 때는 엑셀의 기능을 통해서 입력된 자료의 행열을 아주 간단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엑셀 행열전환/가로 세로 바꾸기


1. 가장 먼저 행열을 바꾸고자 하는 자료의 영역을 선택해주세요.





2. 선택한 영역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열리는 메뉴에서 복사(C)를 클릭해주세요. ※ 복사 단축키인 Ctrl+C 를 이용하는 것이  더 빠르겠죠?





3. 복사를 하셨으면, 행열이 바뀐 표가 삽입될 위치의 셀을 정해주세요.





4. 위치를 지정하셨으면 이제 좌측 상단에 있는 '붙여넣기' 아이콘을 클릭하신 뒤 나오는 메뉴에서 '선택하여 붙여넣기(S)'를 클릭해주세요. ※ 단축키는 Ctrl + Alt + V 입니다.





5. '선택하여 붙여넣기(S)'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열립니다. 이 중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행/열 바꿈(E)'에 체크를 해주신 뒤에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6. 확인 클릭과 동시에 아래와 같이 행열이 정상적으로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엑셀 행열전환..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정보 ,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