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오디오 출력 장치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1분해결

by 봉잡스 2014. 8. 28.

간혹 잘만 나오던 스피커가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리가 갑자기 나오지 않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총 3가지로, ①스피커의 물리적 고장 ②특정 이유로 인한 재생장치 설정 변경 ③의도하지 않은 사운드카드 드라이버의 삭제 등을 이유로 들 수 있습니다. 오늘 다룰 오디오 출력 장치와 관련된 오류는 ①의 물리적인 손상과는 거의 관계가 없는 것으로, 간단한 설정 변경을 통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디오 출력 장치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결하기


1. 가장 먼저 우측 하단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열리는데 이 중에서 '재생 장치(P)'를 클릭해줍니다.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스피커 모먕의 아이콘을 마우스 우측 클릭해준다.)



2. 아마 스피커의 물리적인 고장이 아니라면 아래와 같이 '오디오 장치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라고 적혀 있을겁니다.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할 수 없는 장치표시'를 클릭해줍니다.



(체크가 해제 되어 있는 '사용할 수 없는 장치표시'를 클릭해준다.)




3.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하지 않고 있는 장치들이 표시가 됩니다. 각 장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 중에서 '사용'을 클릭해줍니다.



(각 장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사용'을 클릭하여 상태를 변경해준다.)




4. 각 장치의 상태를 모두 사용으로 변경해주셨으면, 하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해줍니다. 이제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위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활성화 했음에도 불구하고 스피커가 표시되지 않을 때는 사운드카드 드라이버가 삭제된 것으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여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그래도 소리가 나지 않는 현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 링크는 컴퓨터에 소리가 나지 않을 때 해결방법들을 소개해놨던 이전 포스팅입니다. 참고해보세요.






이상입니다. '오디오 출력 장치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