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글씨 크기 조절..익스플로러 글자크기 설정

by 봉잡스 2014. 9. 4.

간혹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글자 크기가 너무 작아지거나 커져서 읽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저희 아버지 또한 지난 주에 네이버를 보는데 인터넷 글씨가 너무 작아진 것 같다며 글씨 크기를 어떻게 키우는지 물어보셨었습니다. 사실 익스플로러의 글자의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너무 간단해서 포스팅 할 필요가 있을까 했는데, 컴퓨터 사용이 아직 미숙한 분들께서는 모르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간단한 방법 3가지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글씨 크기 조절1 - Ctrl 키를 이용


1. 인터넷 창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키보드 좌측 하단에 있는 Ctrl 키와 키보드 우측에 있는 숫자패드의 -+ 를 누르시면 글씨 크기를 쉽게 조절 할 수 있습니다. -+ 외에도 마우스에 휠이 있는 경우,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휠을 앞이나 뒤로 굴려도 글씨 크기가 조절됩니다. ※ Ctrl 키와 숫자 0 을 같이 누르면 기본크기(원래)로 돌아갑니다.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로 크기를 조절한다.)


(Ctrl을 누른 상태에서 휠을 위, 아래로 굴려 크기를 조절한다.)


인터넷 글씨 크기 조절2 - 익스플로러 기능 이용


1. 인터넷 우측 하단을 살펴 보시면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 그리고 그 옆에 XX%라고 적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있는 ▼ 모양을 클릭하시면 글씨 크기를 확대 또는 축소하실 수 있습니다. ※ 100%가 기본 수치입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글씨 크기를 쉽게 조절할 수 있다.)


(글씨 크기를 축소한 화면)


(글씨 크기를 확대한 화면)


인터넷 글씨 크기 조절3 -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를 이용


1. 인터넷창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페이지(P) ☞ 확대/축소(Z)  순으로 클릭하시면 글씨 크기를 쉽게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 익스플로러 버전에 따로 페이지(P) 대신 보기(V) ☞ 확대/축소(Z) 순서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인터넷 글씨 크기 조절..익스플로러 글자크기 설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