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j2j 압축풀기..j2j 변환기로 간단하게, 설치X

by 봉잡스 2014. 9. 14.

J2J는 웹하드나 P2P 프로그램을 통해 구한 자료에서 꽤나 흔히 볼 수 있는 확장자로, 이 확장자의 파일은 정확히 말하면 압축파일은 아니며 특정 목적을 가지고 파일을 기존의 모든 프로그램에서 인식하지 못하도록 변조해놓은 파일입니다. J2J 확장자의 파일은 0CD(공시디) 님이 제작하신 프리웨어 'J2J25'라는 J2J 파일 변환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원래의 형식으로 복원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근 J2J 변환기를 가장한 악성·바이러스 파일이 많으니 받은 파일은 항상 바이러스 검사를 해주세요.



j2j 압축풀기..j2j 변환기 사용법


1. 가장 먼저 하단의 파일을 클릭하여 J2J 파일 변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주세요.



(바이러스가 없는 안전한 파일입니다.)




2. 다운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설치가 필요없는 무설치 버전입니다.





3.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심플한 디자인의 창이 열립니다. 먼저 상단에 있는 '복원하기'에 체크를 해줍니다.





3. 복원하기에 체크를 했으면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추가해주세요. (드래그해도 됩니다.)





4.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추가했으면 마지막으로 출력경로(변환될 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정해줍니다.





5. 출력경로까지 정해주셨으면 우측 상단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6.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j2j 파일 변환이 시작됩니다. 파일 크기나 PC환경에 따라 소요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변환 후에도 확장자가 존재하지 않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①동영상 외의 경우에는 기존의 확장자가 무엇인지 알아야만 정상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②동영상의 경우에는 확장자를 알지 못해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재생할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열기를 클릭한다.)



(연결 프로그램 목록 중에서 곰플레이어(동영상 재생프로그램)을 선택하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상입니다. j2j 압축풀기..j2j 변환기로 간단하게 하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