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99% 익스플로러 작동중지 해결

by 봉잡스 2014. 9. 23.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열어놓은 모든 인터넷 창이 종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오류가 아주 가끔 발생하는 것이라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테지만, 한번 발생하기 시작하면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즉시 해결해주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사실 이 오류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으나, 해결은 의외로 간단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기본적인 해결방법


1. 가장 먼저 인터넷 창을 여신 후에,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도구(T)를 클릭하신 뒤,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해주세요.

※상단의 도구(T)가 보이지 않을 경우, 키보드 좌측 하단에 있는 'Alt'를 클릭하면 나타납니다.





2.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상단의 탭 중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고급을 클릭해주세요.





3. 고급탭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열리는데, 이 중에서 하단에 있는 원래대로(S)를 클릭해주세요.





4. 원래대로(S)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Internet Explorer의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하시겠습니까?' 라는 확인 창이 열립니다. '개인 설정 삭제(P)' 좌측 박스에 체크를 해주신 뒤 '다시 설정(R)'을 클릭해주세요.





5. 다시설정(R) 클릭과 동시에 익스플로러 설정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복원이 끝나면 닫기(C)를 클릭하신 뒤 익스플로러 창을 종료해주세요.





6. 익스플로러 창을 다시 열어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 권장되는 보안 및 호환성 설정 사용(U)에 체크를 해주신 뒤에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7. 중요 마지막으로 다시 인터넷 옵션 > 고급으로 진입하셔서 설정 항목 중에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의 체크를 해제해주신 뒤에 적용을 클릭하신 뒤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이후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오류가 정상적으로 해결되었는지 사용해보시면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은 경우 시도해볼만한 방법들


①추가기능 확인


1. 인터넷 창을 켜신 뒤 도구(T) > 추가 기능 관리(A) 순으로 진입해주세요.





2. 혹시 추가 기능 중에 아래와 같이 'Helper', 'Search', 'Toolbar'...등과 같이 의심되는 항목이 있다면 '사용 함'에서 '사용 안 함' 상태로 변경해보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②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1 삭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의 버전이 11이라면, 삭제를 해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③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다운그레이드 하기


혹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을 사용중이라면, 버전을 그 이하로 낮춰봅니다. 방법은 하단의 링크를 확인하세요.



이상입니다.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