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7 빠른실행,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by 봉잡스 2014. 9. 25.

윈도우XP를 사용하시다가 윈도우7 혹은 윈도우8을 처음 사용하시게 되면, 좌측 하단에 있어야할 익숙한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없어 불편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사실 윈도우7에도 우측 하단에 바탕화면으로 바로 전환할 수 있는 버튼이 있긴 합니다만.. 익숙하지 않을 뿐더러 버튼 크기가 너무 작아 클릭하기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윈도우7에서도 윈도우XP의 똑같은 빠른실행 아이콘을 생성하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반적인 방법을 통해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할 수 없는 경우 2번째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측 하단의 빠른실행 아이콘은 너무 작아 사용하기 불편하다.)


윈도우7 빠른실행,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①


1. 먼저 바탕화면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신 뒤, 도구 모음(T) > 새 도구 모음(N) 순서로 클릭해주세요.





2. 새 도구 모음(N)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새 도구 모음 - 폴더 선택'이라는 창이 열립니다. 창의 하단에 있는 빈 칸에 'shell:quick launch' 를 입력한 뒤에 하단에 있는 폴더 선택을 클릭해줍니다.





3. 폴더 선택을 클릭하신 뒤 바탕화면 우측 하단을 확인해보면 'Quick Launch'라는 항목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uick Launch' 우측의 쌍화살표를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바탕 화면 보기'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4. '바탕 화면 보기'가 있는 것을 확인한 뒤, 'Quick Launch' 라고 적혀 있는 부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텍스트 표시(X)' '제목 표시(W)'를 클릭하여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5. 체크를 해제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텍스트 대신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만 남게 됩니다. 이제 아이콘 좌측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하여 왼쪽 끝까지 드래그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 주세요. 

※ '▒' 버튼이 안보이는 경우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작업 표시줄 잠금의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6. 이상입니다.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원래 있던 위치에 돌아왔습니다.




윈도우7 빠른실행,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②


두 번째 방법은 첫 번째 방법으로 빠른실행 아이콘을 만들 수 없는 경우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1. 가장 먼저 하단의 파일 2개를 클릭하여 다운받아주세요.






2.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의 경로에 받은 파일 2개를 복사 혹은 이동시켜주세요. 경로가 꽤 기니 경로 입력이 어려운 경우 하단의 텍스트 파일을 받아 복사하시면 됩니다.


'C:\Users\Administrator\AppData\Roaming\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User Pinned\TaskBar'



(위의 경로에 아까 받은 파일 2개를 복사 혹은 이동시켜준다.)




3. 폴더에 파일 2개를 정상적으로 복사하셨으면, 2개의 파일 중 'ShowDesktop.exe' 파일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한 뒤, 작업 표시줄에 고정(K)를 클릭해줍니다.





4. 'ShowDesktop.exe' 파일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작업표시줄에 파일이 고정되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고정되었으면 고정된 아이콘에 'Shift+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속성(R)을 클릭해줍니다.


(파일이 고정되었는지 확인한 뒤..)


(Shift를 누른상태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속성을 클릭한다.)




5. 속성(R)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상단의 '바로가기' 탭을 클릭한 뒤, 'ShowDesktop.exe'의 'exe'를 'scf'로 변경한 뒤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exe로 되어 있는 확장자를..)


(위와 같이 scf로 변경한 뒤 확인을 클릭한다.)




6. 확장자를 정상적으로 변경했으면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킨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콘은 재부팅 후 정상적인 모양의 아이콘으로 적용됩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7 빠른실행,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