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컴퓨터 시간 동기화 및 오류 해결 방법

by 봉잡스 2014. 9. 27.

컴퓨터를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다보면 컴퓨터의 시간이 실제 시간과 맞지 않는 경우(조금씩 늦어지는 경우가 많다)가 생기곤 합니다. 시간 몇 분 차이나는게 크게 문제가 될 일이 뭐가 있겠느냐 생각할 수 있지만, 단적인 예로 1~2초를 다투는 증권 업무의 경우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학창 시절에 1~2분이 맞지 않는 윈도우 시간 때문에 수강신청에 크게 낭패를 본적도 있고요. 이런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윈도우 시간 동기화를 해놓는 것이 안전한데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 동기화 오류 해결 방법은 포스트 하단을 참고하세요.



인터넷/컴퓨터 시간 동기화 및 오류 해결 방법


1. 가장 먼저 오른쪽 하단에 있는 윈도우 시계를 클릭해줍니다. 시계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달력창이 열리는데, 이 창 밑에 부분에 있는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2.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상단에 있는 탭 중에서 세 번째에 있는 '인터넷 시간' 탭을 클릭해주세요.





3. 창 중단에 있는 '설정 변경(C)'를 클릭해주세요.





4. '인터넷 시간 설정' 창이 열리면, 서버(E) 옆에 있는 입력란에 아래와 같이 time2.kriss.re.kr 을 입력 한 뒤에 우측에 있는 '지금 업데이트(U)'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time2.kriss.re.kr 은 KRISS(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제공하는 국내 표준시각입니다.





5. '지금 업데이트(U)' 클릭과 동시에 동기화 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윈도우 시간 동기화가 완료됩니다.



    인터넷/컴퓨터 시간 동기화 오류 발생시 해결 방법


지금 업데이트, 즉 윈도우 시간 동기화 시도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가장 먼저 시작 > 실행 창에 services.msc 를 입력하신 후에 엔터를 클릭합니다.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 순으로 진입하셔도 됩니다.





2. 서비스 창이 열리문 우측 스크롤바를 가장 밑으로 내린 후에, 'Windows Time' 항목을 찾아줍니다.





3. 'Windows Time'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속성(R)을 클릭해줍니다.





4. 속성 창이 열리면, 1. 시작유형(E)을 '자동'으로 변경, 2. 시작(S)를 클릭한 뒤, 확인을 클릭하여 창을 닫아줍니다. 창을 닫은 후에 위에 인터넷/컴퓨터 시간 동기화 오류가 정상적으로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이상입니다. 인터넷/컴퓨터 시간 동기화 및 오류 해결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