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오류 해결

by 봉잡스 2014. 10. 15.

엑셀은 약 4,000개의 서로 다른 셀 서식 조합을 가질 수 있는데, 해당 오류는 말 그대로 셀 서식이 매크로 바이러스 등 특정한 원인으로 인해 셀 서식의 조합 수가 프로그램이 허용하는 수준을 넘어선 경우에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여튼 각설하고 다행히도 이 오류는 매크로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생성된 엑셀 셀 서식 지우기를 진행해주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해결방법을 적용하기 이전에 원본파일은 필히 백업해주시기 바랍니다. 


엑셀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1 - 프로그램 사용(무설치)


1. 가장 먼저 아래의 파일을 다운 받아 주신 뒤 실행해주세요. ('Segrei'라는 해외 블로거가 제작·배포한 프로그램으로 마소 홈에도 등록되어 있는 솔루션 프로그램이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좋습니다.)







2.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가장 먼저 하단의 4가지 항목에 모두 체크를 해주세요.






3. 체크를 다 하셨으면 좌측 상단에 있는 'Get Excel File'을 클릭하셔서 문제가 되는 엑셀파일을 불러와주세요.





4. 문제가 되는 파일을 불러오셨으면, 'Process File'을 클릭해주시면 오류 해결 과정이 진행됩니다. 완료되면 엑셀 파일을 열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엑셀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2 - 수동으로 서식 제거



1. 가장 먼저 문제가 되는 엑셀 파일을 열어주세요.





2. 엑셀 파일이 열리면 상단의 보기 탭을 클릭하신 뒤 가장 우측에 있는 '매크로'를 클릭해주세요.







2. 매크로 창이 열리면 새로운 매크로를 하나 만들어줍니다. 빈 칸에 '셀서식삭제'를 입력하신 뒤 우측의 만들기(C)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매크로의 이름은 자유롭게 하셔도 무방합니다.






3. 만들기를 클릭하면 매크로 편집창이 열립니다. 아래의 메모장에 입력된 코드를 Sub 셀서식삭제( )와 End Sub 사이에 복사 > 붙여넣기 한 뒤에 매크로 편집모드를 닫아줍니다.



(이 공간에 코드를  입력해준다.)




4. 다시 한번 상단의 보기 > 매크로를 클릭한 다음, 방금 전에 만든 '셀서식삭제' 매크로를 찾아 우측의 실행(R)을 클릭해줍니다. 실행이 완료되면 저장을 한번 한 뒤, 해당 오류가 정상적으로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이상입니다. 엑셀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오류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