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rar 압축풀기 방법 및 무료 프로그램 추천

by 봉잡스 2014. 10. 30.

rar 파일은 여러 개의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저장하고 또 용량을 줄이기 위한 압축파일의 형태로, 'RARLAB'에서 제공하는 'WiNRAR(일명 윈라)'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압축된 파일입니다. 'WinRAR'을 설치하면 이 RAR 파일의 압축을 해제할 수 있긴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유로라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쉐어웨어가 있으나 40일 후 유료결제를 해야함.) 그렇기 때문에 'WinRAR'대신 완전무료이면서 'RAR' 파일은 물론 다양한 압축포맷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반디집'을 이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프로그램 다운 및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rar 압축풀기, 무료 프로그램 '반디집'으로


1. 가장 먼저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여 반디집 공식 홈페이지를 열어주세요.





2.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면 오른쪽 중간 즈음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설치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4. 설치파일 클릭 즉시 설치가 시작됩니다. 실행(R)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5. 설치 옵션을 확인하신 후 우측 하단의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옵션은 임의로 변경해도 무관하나, '압축 파일 확장자 연결'은 유지하시길 권장합니다.)





6. 설치 버튼 클릭과 동시에 반디집 설치가 진행됩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소요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7. 설치가 끝나면 반디집이 바로 실행됩니다. RAR 파일 압축 해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열기'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8. 압축을 풀고자 하는 rar파일을 찾아 열어줍니다.





9. 압축을 풀고자 하는 rar 파일을 열면, 파일 내에 어떤 파일이 있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압축을 풀기 위해 상단 메뉴에 있는 '풀기'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10. 풀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압축이 해제된 파일들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하게 됩니다. 위치를 지정하신 후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압축해제가 즉시 진행됩니다.





11. 정상적으로 압축이 해제된 모습입니다.





※ 이후에 사용하실 때에는 반디집 프로그램을 열지 않아도, 압축을 풀고자 하는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를 이용하여 손쉽게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rar 압축풀기 방법 및 무료 프로그램 추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