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8 시작버튼/메뉴 추가 및 만들기

by 봉잡스 2014. 11. 2.

이번에 컴퓨터 메인보드를 교체하는 김에 윈도우7에서 윈도우8으로 갈아탔습니다. 윈도우8 같은 경우 이전 버전인 7과 달리 시작버튼이 없어 윈도우7을 거의 3년넘게 사용해온 저로서는 꽤나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윈도우8은 시작버튼이 없다.)


 윈도우8을 8.1로 업데이트 하면 예전처럼 시작버튼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헌데 업데이트를 손쉽게 하신 분들도 물론 있겠지만.. 업데이트 과정이 순탄하지 못한 경우도 많아 꽤나 귀찮은 일이기도 합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는 윈도우8에서도 8.1로의 업데이트 과정 없이, 이전처럼 시작버튼을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윈도우8 시작버튼/메뉴 추가 및 만들기



1. 가장 먼저 하단의 주소를 클릭하여 시작버튼 추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IObit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Free Download'를 클릭해주세요.






3. Free Download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는데, 'Download Now'를 한번 더 클릭해줘야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4. 다운이 완료되면 다운로드한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5.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설치가 즉시 진행됩니다.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5.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동의를 클릭해주세요.






6. 프로그램 파일이 설치될 위치를 지정하는 단계입니다. 기본 경로에 설치하려면 바로 다음을, 다른 폴더에 설치를 원할 경우 폴더를 지정해주신 다음에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7. 빠른 설치를 할지 사용자 지정 설치를 할지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빠른 설치를 할 경우 오페라 브라우져가 함께 설치되니 원하지 않을 경우 꼭 사용자 지정 설치를 선택하신 후 'Opera Browser 설치'의 체크를 해제하신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8. 설치가 진행됩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수 초에서 1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9.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완료 후 아래와 같이 두 항목의 체크를 해제하지 않을 경우 의도하지 않았던 프로그램이 설치될 수 있으니 필히 체크를 해제하신 후에 완료를 클릭해주세요.





10.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스타일, 시작메뉴 아이콘 및 각종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리저리 바꿔보시면서 맘에드는 스타일로 선택하신 후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어렵게 느껴지는 경우 권장 설정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시작 메뉴의 스타일을 설정한다.)


(일반적인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그대로 두는 것을 권장.)


(시작 메뉴의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다. 디폴트가 가장 무난하다.)







11. 설정을 완료하고 확인을 누르면, 익숙한 시작버튼이 다시 바탕화면 왼쪽 밑에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보시면 윈도우7 처럼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시작 메뉴가 열립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8 시작버튼/메뉴 추가 및 만들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