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롤 pvp.net patcher kernel 작동중지 1분 해결!!

by 봉잡스 2014. 11. 19.

간혹 롤을 실행하려고 할 때 아래와 같은 오류창이 열리면서 게임이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오류는 게임의 업데이트 된 사항들을 정상적으로 패치할 수 없을 때 발생하는 것인데, 방해가 되는 부분을 제거 및 수정 하여 정상적으로 패치가 가능하도록 해주시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롤 pvp.net pathcer kernel 작동중지 오류 해결법


※ 1→2→3 순서대로 적용해보도록 합니다. (1이 안될경우 2, 3번을 시도합니다.)


1. 롤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가장 주된 원인으로, 롤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는 것만으로 간단히 해결 가능하며 방법은 아래 2가지 집니다.


①아래와 같이 리그오브레전드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 클릭








②혹은 C\Riot Games\League of Legends 에 있는 'lol.launcher.admin.exe'를 실행




※ 팁 다음 패치시에도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예방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콘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속성을 클릭하신 뒤, 호환성 탭을 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에 체크를 하고 적용 - 확인을 클릭하여 빠져나옵니다. 같은 원리로  'lol.launcher.admin.exe' 를 주 사용 바로가기와 연결시켜 놓는 것도 관계 없습니다.






2. 롤이 설치된 경로를 확인한다.


롤이 설치된 폴더는 영문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혹 롤이 설치된 경로를 확인하여 한글로 되어 있을 경우 정상적으로 패치가 안될 수 있기 때문에 설치 경로를 영문으로 변경해주신 뒤 롤을 다시 실행해봅니다. 






3. 방화벽을 잠시 끈다.


방화벽이 켜져 있는 경우 패치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잠시 방화벽을 꺼서 패치를 진행해봅니다.






 이 외에 다른 원인들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이 3가지 방법으로 해결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3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더라도 스스로 '패치를 방해하고 있는 요소'를 확인하여 제거 및 수정해주시면 해당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롤 pvp.net patcher kernel 작동중지 1분 해결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