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

오프라윈프리 명언 성공 10계명

by 봉잡스 2014. 11. 23.

    오프라 윈프리 (Oprah Winfrey) 


-2005 국제 에미상 방송인상

-2010 여성 컨퍼런스 미네르바상

-2010 케네디센터 평생공로상

-2012 제84회 아카데미 시상식 평생공로상

-2013 포브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유명인사 100인


 1954년 1월29일 미국 미시시피 주에서 사생아로 태어난 오프라 윈프리. 6세 때부터 할머니의 손에 자라게 되는데, 9세가 되는해에 사촌오빠에게 성폭행을 당하고 마약에 빠지는 등 불우하고 어두운 시절을 보냈다. 이후 그녀는 할머니 손을 떠나 이발사인 아버지와 함께 살게된다. 고등학교에 진학한 오프라 윈프리는 한 라디오 프로에서 일을 얻게 되고, 19살이라는 비교적 어린 나이에 지역의 저녁 뉴스와 공동뉴스캐스터를 시작하게 된다. 그녀는 순발력과 재치가 있었을 뿐더러, 남다른 즉흥적 감정 전달 덕분에 주목을 받게 된다. 오프라 윈프리는 1983년 시카고의 별볼일 없던 30분 짜리 아침 토크숏 'AM Chicago'의 진행자를 맡게 된다. 그녀가 진행을 맡게 된지 불과 한 달만에 이 토크쇼는 시카고에서 가장 인기 있는 토크쇼가 되었고, 아예 쇼 이름을 '오프라 윈프리 쇼'로 바꾼 뒤 전국적으로 방영되기 시작한다. 이후 '오프라 윈프리 쇼'는 미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로그램이 되었다. (2011년 5월 17일 종료). 





오프라윈프리 10계명


1. 남들의 호감을 얻으려고 너무 애쓰지말라. 


 남들의 호감에 너무 신경을 쓰다보면 자신에 대해 소흘해지기 쉽다. 그러다보면 타인의 눈을 의식하게 된다. 타인에게 잘 보이기 위한 삶보다는, 자신 스스로에게 만족스러운 사람이 되어야 한다.



2.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외적인 것에 의존하지 말라.


 외적인 것에 의존하다보면 내면은 점점 공허해지고 계속 자신의 겉만을 꾸미게 될 것이다. 내면이 먼저 충실해야 비로소 외적인 것이 빛이 날 수 있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의 공통점은 내면과 외면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3. 일과 삶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라.


평생을 일만 하면서 살 수는 없는 노릇이다. 우리가 사는 삶의 궁극적인 가치는 일이 아니라 행복이다. 일 하는 것이 행복하다는 느낌은 장기간 지속될 수 없다. 충분한 휴식과 여유는 물론, 주변인들과 어울릴줄 아는 사람이 되자. 



4. 다른 사람의 험담을 입에 달고 사는 사람은 멀리하라.


험담을 잘하는 사람들은 부정적인 에너지를 지니고 있다. 이런 사람들의 부정적인 에너지는 전염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멀리 하는 상책이다. 





5. 상대방에게 항상 친절하라.


가식적인 말이나 웃음은 결국 진심으로 느껴지지 않는다. 항상 남을 대할 때는 진심을 다해서 친절하게 대하라. 이러기 위해선 무엇보다 자신 스스로 진실할줄 알아야 한다. 



6. 중독된 것이 있다면 지금 끊어라.


술, 도박 그리고 사랑을 비롯한 모든 종류의 중독은 사람의 마음과 몸을 병들게 한다. 당장 끊어야 한다.





7. 당신에 버금가는 혹은 당신보다 나은 사람들로 주위를 채워라.


살아가면서 나의 준거기준이 되어주고 조언을 해줄 멘토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좋은 사람들로부터 조언을 듣고 그 조언들을 새겨들으면 살아가면서 겪게 될 시행착오를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이다.



8. 돈 때문에 하는 일이 아니라면 돈 생각은 잠시 접어두자.


돈이라는 외적동기에 의해 움직이게 되면 어떤일이든지 지루해진다. 애초에 돈과 같은 대가를 위해서 한 일이 아니었으면 그 순수한 의도를 유지하다. 





9. 당신의 권한을 남에게 넘겨주지 말라.


자기 자신에게 무책임해지게 되면 나에 대한 선택을 다른 사람들이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이러한 책임을 포기하는 것은 결국 삶을 무력하게 만든다. 자신의 일은 스스로 결정하고 남에게 그 권한을 넘겨주어선 안된다.



10. 포기하지 말라. 


포기도 습관이다. 도전은 인생을 흥미롭게 만들고, 도전을 통한 극복이 비로소 인생을 의미있게 만든다. 



이상입니다. 오프라 윈프리 명언 성공 10계명,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