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8 바탕화면 홈그룹 삭제

by 봉잡스 2014. 12. 9.

홈그룹은 문서, 사진, 음악, 비디오 등의 라이브러리나 프린터 및 기타 장치를 다른 PC와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 기능입니다. 2대 이상의 PC가 있는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필요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긴 하지만, 그 외의 경우에는 전혀 필요없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홈 그룹 아이콘 모양)


 어느날 컴퓨터를 켜보면 위와 같이 바탕화면에 홈그룹 아이콘이 제멋대로 생긴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도 않을 놈이 바탕화면에 떡하니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 영 보기 좋지 않습니다. 삭제하려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봐도 눈에 익은 '삭제(D)' 버튼은 보이질 않습니다. 이럴 때 아래의 방법을 통해 아이콘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윈도우8 바탕화면 홈그룹 삭제 방법


1. 가장 먼저 바탕화면에 생긴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열리는 메뉴에서 '홈그룹 설정 변경(C)'를 클릭해주세요.








2. 홈그룹 설정 변경(C)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홈 그룹 설정 창이 열립니다. 하단에 있는 항목 중에서 '홈그룹에서 나가기'를 찾아 클릭해주세요.





3. 홈그룹에서 나가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세 개의 항목 중에서 가장 위에 있는 '홈그룹에서 나갑니다.'를 클릭해주세요.





4. 홈 그룹에서 나가기를 클릭하면 수 초 후에 홈그룹에서 정상적으로 나가집니다.


(3초도 걸리지 않는다.)


(정상적으로 나가기가 완료되면, 우측 하단의 마침(F)를 눌러서 창을 종료한다.)




5. 마지막으로 '닫기'를 클릭하고 홈 그룹 설정창을 종료해주세요. 바탕화면 홈그룹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삭제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별도의 재부팅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8 바탕화면 홈그룹 삭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