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컴퓨터 화면 캡쳐 하는법 간단 방법

by 봉잡스 2014. 12. 18.

캡쳐만을 위한 수 많은 캡쳐 전용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화면캡쳐를 하루 수백 번씩 하는 경우나 특수한 경우(ex. 스크롤을 내려야 보이는 페이지까지 한번에 캡쳐)가 아닌 이상 전용 프로그램 사용은 사실 불필요 합니다. 간단한 화면 캡쳐는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프린트스크린' 기능과 그림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으며 굉장히 쉽습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하는법


1. 가장 먼저 캡쳐하고자 하는 부분을 있는 페이지를 화면에 띄어주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열립니다.)





2. 이 상태에서 키보드 자판 오른쪽 상단에 있는 'Print screen'을 클릭해주세요. 키의 위치를 정확히 못 찾겠으면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Print screen' 대신 약자인 'Prt Scr'로 적혀 있는 경우도 있다.)





3. 'Print Screen' 키를 클릭하셨으면, 이제 윈도우 그림판(시작메뉴-그림판)을 열어주세요. 그림판이 열리면 좌측 상단에 있는 '붙여넣기'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붙여넣기 단축키 'Ctrl+V'를 이용하시면 더욱 간편합니다.)






4. '붙여넣기'를 클릭 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아까 캡쳐한 화면이 그림판에 붙여넣어집니다. 부분을 잘라서 캡쳐하고 싶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고, 전체화면을 캡쳐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이 상태에서 바로 이미지를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5. 전체화면이 아닌 화면의 일부분만 잘라 캡쳐하고 싶다면 그림판 좌측 상단에 있는 점선모양의 네모박스를 클릭하신 뒤, 원하는 부분에 드래그하여 범위를 지정해주세요.






6. 원하는 부분을 선택했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잘라내기(T)를 클릭해주세요.






7. 잘라내기를 완료했으면 상단의 메뉴를 이용하여 새로운 페이지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아까와 같이 다시 한번 붙여넣기를 클릭해줍니다.






8. 정상적으로 부분캡쳐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저장을 하는 것으로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 어렵게 느껴지시는 경우 하단의 동영상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이상입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하는법 간단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