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급할 때 좋은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by 봉잡스 2014. 12. 24.

이미지 파일의 용량은 포토샵이나 뱁포토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손쉽게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PC에 이러한 전용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고 지금 당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 또한 시간 등의 이유로 해서 여의치 않은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그림판'을 통해 용량을 어느정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말 급할 때만 사용하세요.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1. 가장 먼저 용량을 줄이고자 하는 이미지 파일을 그림판으로 열어주세요. 


(클릭하시면 큰 그림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에 쓰일 사진의 크기는 9.49MB입니다.)




2. 사진을 열고 별다른 작업 없이 바로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하신 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줍니다.





3. 파일을 저장할 때 파일형식을 'jpeg'로 고르신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jpeg를 선택합니다. png나 bmp를 선택할 경우 오히려 용량이 더 늘어납니다.)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4.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완료한 뒤 이미지 파일의 크기를 확인해보면 4.00MB로 50% 이상 파일의 용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 용량을 조금 더 줄이고 싶다면


1. 파일 용량을 조금 더 줄이고 싶다면 이미지 파일의 크기를 약간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크기 조정'을 클릭해주세요. 





2. 사진의 크기를 조정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정이 끝나면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해주세요. 





3. 이미지 파일의 용량이 4.00MB에서 2.71MB로 조금 더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급할 때 좋은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